3차 콘텐츠 인사이트에 세계적 공연콘텐츠 거장 ‘메튜 제스너’ 내한 특강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09-29 10:07
서울--(뉴스와이어)--마카오의 세계 최대 규모 워터쇼 ‘The House of Dancing Water’의 메튜 제스너(Matthew Jessner) 감독이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들려주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메튜 제스너 감독 등 세계적 거장을 초청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마카오 관광공연 의 창작 노하우와 첨단기술의 접목 전략을 공유하는 ‘제 3차 콘텐츠 인사이트’를 다음달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융·복합 공연’을 핵심 키워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은 지난 5월 를 론칭해 국내 융·복합공연의 가능성을 발견했던 HJ컬쳐 한승원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국내 융·복합 공연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계적인 공연기획사 프랑코 드라고네(Franco Dragone) 엔터테인먼트에서 총괄 예술 감독을 역임한 메튜 제스너(Matthew Jessner) 예술감독이‘첨단기술과 콘텐츠의 만남으로 다시 태어난 융·복합 공연’을 주제로 연단에 선다. 강연은 융·복합 공연물의 기획, 제작 노하우와 첨단기술 접목 전략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메튜 제스너(Matthew Jessoenr) 예술감독의 대표작인 는 ▲5년 간 진행된 쇼 개발, 2년에 걸친 리허설 ▲총 제작투자비 2,851억 원 ▲500명 이상의 배우와 스텝진 참여 ▲3.7백만 갤런의 물 활용 ▲5개 올림픽 공식 수영장 규모 시설 등 기록적인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2010년 프리미어 초연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이고 폭발적인 파급력을 보여준 명실상부 세계 최고 수준의 관광공연이다.

한편‘콘텐츠 인사이트’는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세계적 거장을 초청해 그들의 성공요인을 공유하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공개 세미나다. 이번 ‘제 3차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무료 신청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학혁신팀
임새롬 주임
02-6441-3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