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모바일앱 사용자 편의 맞춰 전면 개편

새롭게 추가된 ‘마이메뉴’를 통해 이용자 개개인에 꼭 맞춘 채용관만 모아 볼 수 있어

메인 화면 양 쪽 상단에 등장한 아이콘을 통해 한번에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게 돼

알바천국 앱으로 들어온 맞춤알바, 기존에 설정해둔 맞춤 알바가 뜨면 ‘알림’으로 알려준다

뉴스 제공
알바천국
2016-09-30 10:4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모바일 앱을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전면 개편했다.

알바천국은 최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맞춤 채용 소식을 받아보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앱의 첫 화면과 세부 메뉴 등을 재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 원하는 채용관만 설정해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마이메뉴’ 추가 ▲ 미리 설정한 알바 소식을 지정한 시간에 알려주는 ‘맞춤 알림’ ▲ 앱 화면 이동 시간 및 검색 속도 개선 ▲ 메인 화면에서 한번만 클릭하면 지역별, 직종별, 테마별, 급여별 등 다양한 채용관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 기본 앱에 추가된 ‘맞춤알바’ 탭 등 더욱 강력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알바천국 앱을 업데이트한 사용자들은 첫 화면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 새로운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우측 상단에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받아보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마이메뉴 화면이 뜬다. 주부나 중장년 층을 위한 알바는 물론이고, 방학을 맞이해 용돈을 벌고자 하는 청소년, 단기알바, 대학생까지,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선택해 메뉴를 설정하면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앱의 최상단 왼 쪽과 오른 쪽에는 세부 항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단축 아이콘들이 있다. 먼저 우측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때까지 지원한 공고 및 이력서, 스크랩한 공고를 한 눈에 펼쳐보고 면접 계획을 세우거나 보강해야 할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다.

왼쪽 상단에 나란히 배열된 세줄 아이콘의 경우 클릭하면 다양한 채용정보 관, 맞춤알바, 천국스토리 등 알바천국의 맞춤 혜택과 소식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세부 메뉴가 보여진다.

알바천국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아르바이트 소식을 받아보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며 새롭게 단장한 앱은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아르바이트 정보들을 한눈에 손안에서 펼쳐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성을 강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알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꾼다는 취지로 5월 25일 ‘새 알바문화를 켜다’ 캠페인을 론칭했다. 아르바이트 시장에 대한 단순한 문제제기를 넘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용인, 고용주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지도록 하고, 알바생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문화와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알바천국이 국내에서 첫 개발한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고용인, 고용주의 권리를 지킬 수 있게 했다. 알바천국은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 등 알바의 품격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연중 알바생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알바 근로생태계에 새로운 알바문화를 ‘켜’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정수호 대리
02-6446-7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