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RC, 충남 서천군 장애인 가정에 ‘500원의 희망선물’ 전달
삼성화재 RC의 사랑을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239호 가정으로 선정된 홍모 씨(30세)는 선천적으로 장애(지체장애 1급)를 가지게 되어 가정에서는 바닥에서 생활하였다.
239호 가정은 전형적인 시골 농가로 전체적으로 노후하였다. 특히 화장실 타일 및 도기류의 파손이 심하고 입구 문턱이 높아 홍 씨 홀로 출입이 불가능하였으며 주방 싱크대가 낡아 이용이 불편하였다.
이에 ‘500원의 희망선물’은 파손이 심한 화장실을 전체적으로 개·보수하고 화장실 바닥 단올림 공사를 하여 입구 문턱을 낮췄으며 주방의 싱크대를 교체하였다.
한편 9월 26일(월) 오전에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입주식에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여경순 관장과 삼성화재 김석태 충청사업부장(전무), 김갑수 충남중앙지역단장 그리고 기부에 참여한 구기돈 RC 등 삼성화재 서천지점 RC들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었다.
‘500원의 희망선물’은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가 계약 한 건당 500원씩을 기부하여 조성된 기금으로 장애인 가정의 생활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으로 2005년 6월부터 현재까지 총 13,749여명의 삼성화재 RC가 참여하여 207곳의 장애인 가정과 33곳의 시설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