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메이저, 웹디자인 평가 방법론 개발

뉴스 제공
인터메이저
2005-09-27 15:23
서울--(뉴스와이어)--매일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만들어지지만 웹 디자인분야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평가기준이 없어 고객사, 제작사마다 자신의 이해와 요구 안에서 주관적인 의견에 따라 디자인의 품질을 평가하는 단계에 머물러 있다. 반면 요즘 인터넷 사용자들은 인터넷을 새로운 기술이나 기능에 반응하기 보다는 사용 편의성과 감성적 경험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더욱 민감해 객관적인 웹디자인 평가는 더욱 절실한 실정이다.

이런 상황인식 속에서 e비즈니스 통합 기업인 인터메이저(대표 이상구, www.intermajor.com)는 단순히 Look & Feel 위주의 디자인 평가 수준을 넘어 고객의 비즈니스 전략과 사용자의 경험구조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평가기준을 수립, 웹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과 제작과정에서의 디자인차별화 전략을 논리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웹디자인 평가 방법론’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웹디자인 평가 방법론은 조형성, 합목적성, 사용성, 경제성의 4가지 항목에 각각 3가지의 속성별 평가 리스트를 통해 정량화 하였으며 다이어그램 챠트 등을 활용, 비전문가도 손쉽게 평가결과를 인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웹디자인 평가 방법론은 제작 과정에서 고객도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두어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이 이루어지도록 고안 되었다.

또한 인터메이저는 웹디자이너의 커리어패스 설정과 역량강화에도 웹디자인 평가 방법론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매니저 급 디자이너가 실무디자이너의 작업물을 코치하거나 업무능력을 평가할 때에도 이를 기준으로 삼음으로써 주관에 따라 평가되고 관리되던 업무에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 자기계발의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의식을 명확히 하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인터메이저 디자인팀의 최근화 실장은 “우선 회사 내부에서 적극적인 실무적용으로 제안과 제작을 담당하는 디자이너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업계 및 학계와의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디자인컨설팅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메이저 개요
인터메이저 개요

인터메이저는 1999년 11월 설립돼 전자, 제조, 금융, 미디어, 통신,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런 경험 속에서 독자적인 제작,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SNS, 웹사이트 전반의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제작 효율화를 위해 ECC (Enterprise Content Center)와 Webzine Builder 등을 비롯한 웹 솔루션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운영 대행, e-Business 컨설팅, 웹사이트 구축·운영,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의 기획과 디자인, 개발 등에서 줄곧 업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intermajor.com

연락처

인터메이저 02-3443-8747 203 김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