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 교육연수 및 산업기술 관련 사업 실시

2016년도 훈련기관 인증평가 최우수 A등급 ‘3년 인증기관’ 선정

우수한 기술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기술 전문인력 양성기관

2016-10-05 09:00
서울--(뉴스와이어)--KITA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이 교육 연수 및 산업기술과 관련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2014년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 과제를 수주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금속, 기계,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직무능력표준 개발 사업을 수행하며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의 연구 인프라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2016년 하반기부터는 중장년취업아카데미 뿌리산업 시니어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뿌리산업 인재육성의 가치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신기술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3D프린팅, 친환경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등 산업시장에서 이슈인 신기술을 소재로하여 해당 기술의 개발동향과 적용 사례를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매달 개최한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신기술에 관심을 가진 기술인이나 관련 업계 종사자의 경우 해당 기술의 개발 동향이나 사업화 방안, 전문 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얻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이들의 니즈가 충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0월에는 ‘미래형 스마트카/친환경 자동차 전장부품 기술 세미나’와 ‘차세대 이미지센서 구현을 위한 응용분야별 최신 기술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장 겸 대표이사인 최명기 박사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의 진화와 수시로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갖춘 인력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이러한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산업기술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하여 제공하는 것을 가장 큰 임무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수석 교수진과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변화와 혁신, 헌신, 열정, 정직이라는 다섯 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산업기술 교육을 통해 혁신적 기술인을 육성하고 맞춤형 기업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기계, 전기·전자, 금속·열처리·용접·비파괴, 에너지·공조·냉동, 원가·공사견적, 환경·안전·보건·소방, 발전설비, 산업응용·화공분야의 전문 산업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간 약 6,000여명의 기술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연수원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구원 교육과정: https://goo.gl/GZeYQS
미래형 스마트카/친환경 자동차 전장부품 기술 세미나: https://goo.gl/1kOQZO

웹사이트: http://www.kitanet.or.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협회
교육지원본부
김민정 사원
02-2624-2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