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첼로 솔루션 ‘SaaS’ 플랫폼으로 진화

출처: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6-10-06 09:51
  • 삼성SDS가 자사 통합 물류솔루션인 첼로를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삼성SDS가 자사 통합 물류솔루션인 첼로를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0월 06일 -- 삼성SDS가 자사 통합 물류솔루션인 첼로(Cello)를 클라우드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6일 삼성SDS West Campus에서 열린 ‘Cello Tech Fair 2016’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SaaS 형태로 제공되는 물류 및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관리) 서비스들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SaaS란 고객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매 등을 통해 소유를 하는 게 아니라 서비스형태로 빌려씀으로써 인프라투자와 관리부담을 피할 수 있는 등 이점이 많아 IT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다.

삼성SDS가 그 동안 국내외 유수 고객사들의 물류 아웃소싱 비즈니스(BPO)를 통해 검증된 Cello 솔루션을 이번 행사를 통해 SaaS 형태로 제공키로 발표함으로써 앞으로 고객들은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Cello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국내외 고객사들은 이번에 발표한 Cello SaaS를 이용하면 초기 IT 인프라 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데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적용 등을 통해 최적의 물류배송이 가능토록 하고 있는 검증된 Cello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삼성SDS는 이번 ‘Cello Tech Fair 2016’ 행사에서 Smart Logistics와 Smart SCM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트랙을 나눠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하고 앞선 물류 서비스를 선보였다.

Cello 적재 최적화(Loading Optimization) 서비스는 창고에 상품을 적재할 때 고객 사업 특성에 맞게 가장 효율적으로 적재하도록 도와준다.

또 Cello 가상창고 시스템(Virtual Warehouse System)을 사용하면 3D 가상 현실을 통한 실제 상황의 물류 창고를 연출하여 시공간의 제약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SaaS SCM서비스는 고객의 판매 물동정보를 활용해 미래 수요 정보와 고객이 관리하는 예측정보로 영업 리스크와 기회를 각각 분석해준다.

Cello Agile Planning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요입력에서 실행까지 SCM 전 영역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으므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삼성SDS SL사업부 신우용 상무는 “Cello 솔루션이 SaaS 형태로 제공됨으로써 다양한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최신 IT 기술 기반의 물류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언론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02-6155-311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