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도심지 전력설비 정비사업 추진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6-10-06 09: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도심지 전력설비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2016년 하반기부터 5개년에 걸쳐 2천억원을 투자하여 전국의 복잡한 전선을 집중적으로 정비하기로 한다.

앞서 한전은 올해 6월에 전국 단위의 저압설비 블록단위 정비계획에 따라 140억 원을 투입하여, 재래시장 주변 등에 안전 및 미관 취약개소의 노후·복잡 전선을 대대적으로 정비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한전은 국민의 안전과 도심지 미관개선을 위해 대규모로 정비사업을 확대하기로 하고 올해 하반기에 200억원을 추가 투자하고, 2017년부터는 420억원을 2020년까지 매년 투자하는 등 전국의 전선정비 사업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전선 정비사업은 재래시장, 번화가, 터미널 및 기차역 주변 등 다중이용 시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연차적으로 주택 밀집지역, 관광지, 여행명소 등으로 정비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은 노후하고 복잡한 전선을 새(新)전선으로 교체하는 것외에도 전주·변압기·계량기함 등 전력설비와 시공법까지 표준화된 모델을 적용하고, 안전을 고려해 유해한 지역은 지중화를 시행할 예정이다.

용량부족 및 노후 전선을 적기 보강함으로써 에어컨 등 가전제품 사용 증가 추세에 따라 급증된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한다.

한전에서는 대규모 전선 정비사업을 통해 정전을 사전에 예방하고, 하늘이 보이는 깨끗한 전력설비 조성으로 국민생활의 편의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