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2016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 발표: 애플과 구글 1, 2위 차지, 테슬라와 디올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진입

뉴스 제공
Interbrand
2016-10-06 18: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랜드 컨설팅 선도기업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자신의 2016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 가장 가치 있는 3대 브랜드로 애플(Apple), 구글(Google) 및 코카콜라(Coca-Cola)를 지명하고, 브랜드 순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자동차 및 기술 브랜드로 테슬라(Tesla)와 디올(Dior)이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음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17회 발표된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는 브랜드 성공비결(the Anatomy of Growth)과 좋은 브랜드가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한 기업 내부 인사들의 견해를 제공한다.

재즈 프램턴(Jez Frampton) 인터브랜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가 단지 변화를 마주하는 것만이 아닌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하다”며 “베스트 글로벌 브래드들은 브랜드의 성공 비결이 복잡하고, 독특하며 주관적임을 이해하고 있으며,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해 내부와 외부로 시선을 돌려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보다 나은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플과 구글은 4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781억 1900만 달러로 5% 증가했고,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1332억 5200만 달러로 11% 상승했다.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도요타, IBM, 삼성, 아마존, 메르세데스-벤츠와 GE는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디올과 테슬라는 각각 89위 100위로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세계 5대 성장 브랜드(the World’s five Top Growing Brands)에는 페이스북(48% 성장), 아마존(33%), 레고(LEGO, 25%), 닛산(22%), 어도비(Adobe, 21%) 등이 포함되었다.

올해 보고서에는 자동차 및 기술 부문이 전체 브랜드 중 29개로 우위를 차지했다. 소매산업(Retail)이 19% 증가한 최고 성장 부문(the Top Growing Sector)을 차지했고, 각각 10%씩 성장한 스포츠와 고가품 산업(Luxury)이 그 뒤를 이었다.

상위 100대 브랜드의 전체 가치는 1조 7963억 8400만 달러로 2015년 대비 4.8% 증가했다. 100대 브랜드 리스트 및 성장 브랜드, 부문별 브랜드 및 산업 동향에 대한 종합 분석보고서는 웹페이지 www.bestglobalbrands.com 참조.

평가 기법(Methodology)

인터브랜드의 17차 연례 보고서는 고객 기대에의 부응에서부터 경제적 가치 추구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기업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분석한다. 이 방법론은 ISO 인증을 받게 된 최초의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이었다.

브랜드 순위는 브랜드의 누적 가치에 기여하는 다음의 세가지 주요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 상표를 부착한 제품과 서비스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역할
· 프리미엄 가격이 붙거나 수익을 보장하는 기업 브랜드의 영향력

인터브랜드(Interbrand) 개요

인터브랜드는 조직이 명확한 전략을 갖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때 성장이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인터브랜드는 고객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전략, 창의성 및 기술의 결합을 통해 전략과 고객경험 모두를 제공한다. 인터브랜드는 전세계 22개국 29개 사무소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기관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와 혁신 브랜드(Breakthrough Brands) 연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우수 인터넷 사이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웨비 어워드(Webby Award)를 수상한 온라인 브랜드 사이트 브랜드 채널(brandchannel)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옴니컴 그룹(Omnicom Group Inc.)(뉴욕증권거래소:OMC) 기업 네트워크의 일원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040067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interbrand.com/

연락처

인터브랜드(Interbrand)
파올라 노람부에나(Paola Norambuena)
최고컨텐츠책임자(Chief Content Officer)
+1-212-798-7590
paola.norambuena@interbr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