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 ‘비움+채움’ 운영

인문 고전, 통념을 비우고 관념을 채우다

나병준 관장과 함께하는 인문고전 북콘서트 ‘한중록’

2016-10-10 08:2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율목도서관(관장 나병준)이 21일(금) 저녁 7시30분 책과 사람을 통해 교감할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 ‘비움+채움’을 운영한다.

2012년부터 시작하여 5회를 맞이한 ‘비움+채움’에서는 ‘비움’과 ‘채움’에 대해 나누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10월 강의에서는 인문 고전에 대한 통념을 비우고 새로운 관념을 채워 넣을 수 있는 인문 고전 특강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인문 고전을 읽고 국악을 들으며 우리가 살아온 길을 되돌아본다. 이를 통해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을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도세자의 아내, 영조의 며느리, 개혁군주 정조를 낳은 어머니로 살다간 혜경궁 홍씨의 ‘한중록’을 주제로 율목도서관 나병준 관장이 직접 강연하며 전문 국악 공연팀 ‘해가연리지’의 가야금 등 국악 연주를 곁들인다.

나병준 관장은 “시민들에게 인문 고전 자료에 대한 독서 동기부여와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하여 직접 강연을 준비하였다. 인문 고전과 국악연주를 매개로 지역주민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www.ymlib.or.kr)나 전화로 문의 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기획홍보팀
전기남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율목도서관
032-770-3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