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열려…대구협회 우승

전국 17개 시·도에서 1만여명 참가

2016-10-07 17:00
서울--(뉴스와이어)--전국 지체장애인들의 축제 ‘2016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7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소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 산하 전국 17개 시·도협회 회원 1만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 자리에는 대구광역시 김승수 행정부시장, 대구광역시의회 류규하 의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안진환 대표 등 내빈 60여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개회식에서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 발전을 위해 힘쓴 이들에게 표창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 장애인 생활체육 유공자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및 대구광역시의회의장 표창장,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장 및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장의 감사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단체줄다리기, 좌식배구, 게이트볼, 한궁, 휠체어육상 400m릴레이, 스탠딩육상 400m 릴레이 등의 종목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대회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이기고 지는 것보다 전국 지체장애인이 모여 교류하고 추억을 만드는 체육대회에 참여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의의 경쟁을 펼친 결과 종합우승은 대구협회가 차지했다. 준우승은 충남협회, 3위는 경남협회에 돌아갔다. 응원상은 경북협회, 화합상은 전북협회, 모범상은 전남협회, 강원협회가 받았다. 이날은 해양경찰의장대, 대구동구합창단과 육군3사관학교 군악대가 축하공연을 펼쳤고 부대행사로 지체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론볼, 파크골프, 한궁 등 생활체육 체험부스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해 대한지체장애인체육회를 발족하며 각 지역에서 생활체육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며 “모든 장애인이 1인 1종목을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개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 12. 27 설립,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및 자립지원 등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ppd.or.kr

연락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외협력부
박미현 부장
02-2289-4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