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평택시 지역주민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평택시 안중읍 안중 6리 지역사회 활성화 공헌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들로 이루어진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경인열창소’가 10월 8일(토) 지역주민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범죄예방과 환경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평택시안중 6리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6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봉사 후 한층 밝아진 골목으로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활동이다.

이번 벽화봉사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했으며, 경인센터를 비롯해 대학생봉사단 등 여러 기관에서 참여해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인센터 박덕수 주임은 “비 온 뒤, 조금 쌀쌀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임에도 아침부터 오후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