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커넥티비티 재단과 올씬 얼라이언스 합병으로 사물인터넷 가속화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 이름과 정관 아래 두 조직의 장점 결합

2016-10-11 13:55
비버턴,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물인터넷 오픈소스 프로젝트 후원그룹인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OCF)과 올조인(AllJoyn®) 오픈소스 사물인터넷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올씬 얼라이언스(AllSeen Alliance)는 오늘 두 조직의 이사회가 OCF 이름과 정관 아래 합병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두 그룹의 커넥티비티 기기 사이의 상호 운영성을 촉진할 뿐 아니라 사물인터넷의 전면 작동 잠재성을 실현하고 커넥티드 생태계를 향한 의미 있는 걸음을 상징한다.

새로 탄생할 합병 그룹은 미래 OCF 규격 그리고 아이오티비티(IoTivity)과 올조인(AllJoyn)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관해 협력하게 된다. 확장된 OCF 이사회는 다음 기업의 임원들로 구성된다. AB 일렉트로룩스(AB Electrolux), 아르셀릭크(Arçelik A.S.), 아리스 인터내셔널(ARRIS International plc), 케이블랩스(CableLabs), 캐논(Canon, Inc.), 시스코 시스템(Cisco Systems, Inc.), GE 디지털(GE Digital), 하이얼(Haier), 인텔(Intel), LG전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퀄컴(Qualcomm), 삼성전자, 테크니컬러(Technicolor SA) 등이다.

OCF는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에 아이오티비티와 올조인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두 프로젝트의 협력으로 두 기술의 장점을 하나로 결합한 단일의 아이오티비티 구현에서 OCF 미래 규격을 지원하게 된다. 올조인(AllJoyn) 또는 아이오티비티(IoTivity)에서 작동하는 현재의 디바이스는 상호운용적이며 상호호환된다. 어떤 기술을 기반으로 하든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들은 자신의 제품들이 업체에서 요구하는 단일의 사물인터넷 표준과 호환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출한다.

올씬 얼라이언스(AllSeen Alliance)의 데니 루스버그(Danny Lousberg) 회장은 “이번 인수합병으로 개발자부터 최종사용자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사물인터넷 체험을 더욱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올씬 얼라이언스와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은 업계에 합리적인 종합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왔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각 조직의 장점을 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 인수합병을 위해 올씬 얼라이언스는 올조인 인증(AllJoyn Certified)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올조인 기술과 수백만 올조인 기반 제품을 시장에 내놨다. OCF는 아이오티비티(IoTivity) 프레임워크 내에서 구현되는 다중 수직 시장과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에 관한 전문성을 지닌 공식 사물인터넷 표준을 내놨다. 이런 장점이 결합돼 사물인터넷 시장의 구현에 필요한 광범위한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조직이 설립됐다.

OCF의 마이크 리치몬드(Mike Richmond) 전무는 “두 조직 모두 인수합병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만큼 이 인수합병에 상당히 고무돼 있다”며 “공동의 목적을 향해 노력해온 우리는 사물인터넷 안에서의 상호운용성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가장 튼튼한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openconnectivity.org/jo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Open Connectivity Foundation) 개요

통신망으로 연결된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기기, 휴대폰, 컴퓨터, 센서 등)들은 제조 업체나 운영체제(OS), 칩셋 또는 물리적 운송수단에 상관없이 서로 교신할 수 있어야 한다.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OCF)은 이것이 가능하도록 사양을 제정하고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OCF는 IoT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며 개발자들과 기업체들이 단일 개방형 사양에 연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 OCF는 소비자와 기업 및 산업계가 상호 운용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할 것이다. 현재 올씬 얼라이언스는 오픈 커넥티비티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100052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IoTivity: https://www.iotivity.org/
AllJoyn: https://allseenalliance.org/framework

웹사이트: http://www.openconnectivity.org

연락처

OCF 홍보대행 블랑 앤 오터스(Blanc & Otus)
다니엘 타프(Danielle Tarp)
+1 415-856-5182
OCFPR@blancandot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