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 실시

11일(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 다발지역 동대문구 선정

노년층 보행량이 많은 경동시장 사거리서 정부 3.0 ‘교통사고 빅데이터 활용’ 및 ‘민관 협치 강화’ 위한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전개

어르신 교통사고 급증에 따라 국민적 관심과 환기 도모 취지

2016-10-11 15:47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부장 황덕규)가 11일 11~12시 경동시장 사거리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 3.0 과제인 ‘교통사고자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페인 대상지역을 선정하였다.

‘민·관 협치강화’의 일환으로 운전면허시험장(강남,도봉,강서,서부), 동대문경찰서, 동대문구청, 대한노인회 동대문지회, 녹색어머니 동대문지회, 모범운전자회 동대문지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 실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어 급증하고 있는 고령자 교통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식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실시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황덕규 지부장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신 어르신들을 존경하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교통세상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어르신을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을 위해 수지침 효과가 있는 손지압기와 어르신 안전운전 길라잡이 리플릿 등 다양한 선물을 배부하여 어르신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경찰청 산하기관으로서 생명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라디오(TBN)를 통한 교통안전방송, 도로교통환경 개선, 교통기술 연구 개발, 운전면허시험 관리 등 도로교통 안전업무 전반을 아우르는 도로교통안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지원부
신서현
02-3498-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