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베트남영국문화원, ‘영어평가 국제 컨퍼런스 New Directions 2016’ 개최

2016년 10월 13~14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

베트남 정부 교육부(MOET)와 전면적인 파트너십 하에 행사 진행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6-10-12 09:00
서울--(뉴스와이어)--주베트남영국문화원이 10월 13일, 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일간 영어평가 국제 컨퍼런스 New Directions 2016을 개최한다.

영국문화원은 매년 아시아 지역에서 New Directions를 개최하고 영어평가 및 교육에 있어 국내외 관점, 현 주소를 반영한 주제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컨퍼런스 제1회는 중국 베이징, 제2회는 일본 도쿄, 그리고 제3회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최신 동향과 연구 결과를 반영한 ‘Standardised Testing and Proficiency Scales’를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며 영국 및 아시아 10개국에서 300명 이상의 현직 교수, 초등, 중등, 고등 영어 교육 관계자, 시험 위원회, 연구원, 교육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양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플래너리 세션 7회, 패널 토론 2회, 브레이크아웃 세션 18회로 구성되었으며 아시아 지역 내 영어평가 향상을 위한 국제 사례 연구 및 최신 연구 결과가 논의되게 된다.

주목할 만한 연사로는 영국 뉴카슬 대학교의 폴 시드하우스 교수, 베트남 대학교 연합회 소속의 부 티 푸옹 아인 부대표, 캠브릿지 영어평가 소속 가드 림 연구위원, 영국문화원 영어평가 연구소 소속의 엘리자베스 셰퍼드, 제이미 던리 연구전임, 대만 언어교육·시험센터의 제시카 우 박사 등이 있다.

주베트남영국문화원 체리 고프 원장은 “New Directions 2016은 영국과 아시아 국가 내 영어평가 전문 지식을 나누기 위한 컨퍼런스로 영국문화원은 관련 연구와 토론을 지원하고 있다. 영어평가에 있어 중요한 논점을 현지 상황과 국제 평가 기준에 맞추어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아시아 지역 및 국제 영어평가 관계자들을 한 곳에 회합시키고자 본 행사를 개최한다. New Directions 컨퍼런스에는 평가 관계자, 현직 교육자, 연구원, 영어 시험 분야의 전문가 등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며 발표 세션과 참석자들 간 네트워킹을 통해 아시아 지역 내 영어 평가계 교류의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본 컨퍼런스의 취지를 밝혔다.

영어 교육 및 평가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사전 등록을 통하여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 및 발표자 관련 자세한 정보는 주한영국문화원 New Directions 2016 홈페이지 (www.britishcouncil.vn/new-directions)에서 찾을 수 있다.

영국문화원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며, 영국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호적인 지식과 이해를 구축하고 있다. 영국이 보유한 문화적 자원을 활용하여, 기회 창출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고 교류를 촉진하며 신뢰를 쌓아 협력하는 국가들에게 긍정적인 기여가 되기를 모색한다. 영국문화원은 전세계 100여개국에 주재하면서 문화예술, 영어교육, 교육 및 사회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과 직접 교류하며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을 온라인, 방송, 출판물 등을 통해 만나고 있다. 1934년에 설립된 영국문화원은 영국 왕실 인가 (Royal Charter)의 지배를 받는 자선기관이자 공공기관이다. 영국문화원의 수입 대부분은 프로젝트 수행과 어학원과 시험과 같은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수수료, 교육 및 개발 프로젝트 계약금, 공공 기관 및 일반기업과의 파트너십/스폰서십 지원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총 기금의 18퍼센트는 영국정부로부터 나온다.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어학원, 영국유학 안내, 아이엘츠(IELTS)와 앱티스(Aptis)와 같은 영국 시험 운영 등의 서비스 및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육성, 국공립 영어교사·특성화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의 다양한 행사와 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영국유학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소식과 이벤트 등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주한영국문화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주한영국문화원 아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rts.britishcouncilkorea ...
주한영국문화원 트위터: http://twitter.com/krBritish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
이메일 보내기

전화 문의
02-370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