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퀘스트,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CCTV)과 융합보안, 안전관련 기술, 시장실태와 전망’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이슈퀘스트
2016-10-12 10:3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가 시장 보고서(Market-Report)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CCTV)과 융합보안, 안전관련 기술, 시장실태와 전망’을 발간하였다.

사물을 관찰할 목적으로 설치되었던 CCTV가 범죄 예방, 재난재해 방지 등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또한 기술의 발전을 통해 CCTV 시스템의 통합이 가능해졌고, 다수의 CCTV 카메라 영상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통합관제센터도 등장하였으나 지나치게 많은 카메라를 소수의 인력만으로 관제하기 어려워지면서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CCTV)가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의 발달로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과 네트워크 카메라의 보급 확대는 자료의 저장과 송신, 분석 등에 새로운 기술의 도입을 촉진하고 있으며,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의 확대는 스마트홈 분야에서 홈시큐리티 핵심 기술로 지능형 CCTV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어 핵심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전통적인 보안업체 외에 통신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의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지능형 CCTV는 정보보호 분야 중 물리보안 분야에 속하고 매출 비중 및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물리보안뿐 아니라 정보보호 전체 산업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지능형 CCTV의 핵심기술은 사람, 사물의 행위를 얼마나 정확하게 식별하는지가 관건으로 등장하고 있으나, 국내에 설치된 통합관제센터의 지능형 CCTV 는 아직까지 그 사용이 많지 않고 만족도가 낮은 실정이다.

한편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CCTV)의 활발한 보급에는 다른 산업에서와 마찬가지로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사생활 보호와 해킹 등 보안위협에 대한 대처도 요구되고 있다.

이슈퀘스트는 이에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CCTV)을 중심으로 기술과 시장 전망, 주요 이슈 등을 정리 분석하고, 관련된 핵심 유망 기술과 사업 분야를 조명하였으며 특히 융합보안과 물리안전 보안 분야의 주요 동향과 산업 지원정책 등을 조사하여 마케팅전략 수립에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본서를 발행하였다.

보고서 상세 페이지: http://issuebook.co.kr/ebook/view.asp?mode=&gno=18...

웹사이트: http://www.issuebook.co.kr

연락처

이슈퀘스트
하헌중
02-714-0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