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양교회 앤더슨장학회, 건국대에 장학금 1300만원 기부

2016-10-12 11:00
  • 건국대학교 인근 서울 광진구 자양교회 앤더슨장학회가 11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건국대에 장학기금 1300만원을 기부했다

    건국대학교 인근 서울 광진구 자양교회 앤더슨장학회가 11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건국대에 장학기금 1300만원을 기부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0월 12일 -- 건국대학교 인근 서울 광진구 자양교회 앤더슨장학회가 11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건국대에 장학기금 1,3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장학기금 전달식에는 자양교회 이철규 담임목사, 권윤호 부목사, 강현식 집사 등이 참석해 민상기 총장에게 장학기금을 직접 전달했다.

이철규 목사는 “교회 청년부를 보면 학생들이 빠르고 복잡하게 변화하는 사회현실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며 “이럴 때일수록 교회와 학교가 헌신해 젊은이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양교회 앤더슨장학금이 건국대가 추구하는 성(誠) 신(信) 의(義)의 덕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상기 총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젊은이들의 정신적인 안식처가 되어주는 교회에서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소중한 뜻이 담긴 기금은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앤더슨장학회는 1924년 ‘기독교청년면려회 조선연합회’를 세운 앤더슨 선교사(Anderson, Wallace Jay)의 뜻을 기려 설립한 장학회로 기독교생활을 하는 학생들 가운데 성적과 가정형편을 고려해 매 학기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