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015년 1월 NGMN의 이사회 회원사로 선정된 이후, NGMN 5G 백서 발간을 비롯해 국제 표준화 단체에 5G 서비스 주요 요구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5G Work Program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5G 상용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NGMN IC&E 기조 연설 회원사로 선정됐다.
KT는 이번 ‘5G를 위한 KT의 계획과 NGMN의 구상’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이동통신사들이 고려해야 하는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5G 시범 서비스 개발 노하우 및 5G 기술을 NGMN과 3GPP의 5G 표준에 반영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한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이용규 상무는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지난 해 9월부터 평창 5G 규격 협의체를 통해 축적해 왔던 5G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이번 기조연설의 취지를 밝혔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부사장은 "KT는 그 동안의 평창 5G 규격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표준 기반 5G 선도 계획으로 NGMN 및 3GPP 등 글로벌 표준협의체에서 5G 기술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5일 일본 5GMF(5G Mobile Communication Promotion Forum)의 초청으로 일본 최대 국제전자통신박람회 CEATEC(Combined Exhibition of Advanced Technologies) 2016에서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석해 5G 추진 현황과 계획을 발표하는 등 글로벌 5G 생태계 조기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