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자이스 메디텍, 최고의료책임자로 스티븐 C. 샬혼 박사 임명

예나, 독일--(뉴스와이어)--자이스(ZEISS) 의료기술 비즈니스 그룹이 굴절교정수술 유명 집도의이자 안과학 임상교수인 스티븐 C. 샬혼(Steven C. Schallhorn) 박사를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의 최고의료책임자(CMO)로 임명하면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자이스 그룹은 샬혼 교수 선임으로 안과진료 향상과 더불어 세계 환자들을 치료하는 의사들이 최고 수준의 진료 제공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세계 의료기술 선도기업인 칼 자이스 메디텍(Carl Zeiss Meditec)이 스티븐 C. 샬혼 박사를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 최고의료책임자(CMO)로 임명했다.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는 굴절레이저, 안과수술, 안과진단으로 구성되었다. 회사의 주요 의료고문인 샬혼 박사는 경영 리더십 팀에도 합류한다. 자이스의 광범위한 안과진단 및 수술기술 포트폴리오를 임상적으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면서 사업 및 의료 가이드를 하게 된다. 또한 샬혼 박사는 핵심오피니언리더(KOL) 및 학술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임상결과와 수술 및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는 최상의 수술법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짐 마조(Jim Mazzo) 글로벌안과기기 사업부 사장은 “샬혼 박사의 의료지식은 우리의 임상 및 의료 사업 전략에 꼭 필요하며 의료계, 임상자문단, 학계 및 안과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구심점이다. 샬혼 박사의 조언은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의미 있는 임상 방법 혁신을 계속 추진해 나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샬혼 박사는 안과수술의 안전성과 효율성, 시력 수준 등과 관련한 다수의 임상연구를 이끌어왔다. 미국 FDA 측에 여러 번 결과를 발표했고, 다수의 안과기기 승인, NASA의 라식(LASIK) 승인 등을 이끌어냈다.

샬혼 박사는 “100년 넘게 의료분야 기준 수립에 앞장서고 있는 자이스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다. 안과질병 및 시각장애 진단과 치료 분야에서 자이스가 일군 혁신은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안과진료를 규정했고 세계 수백만명의 삶의 질을 높였다. 앞으로 동료들 그리고 자이스와의 협력으로 환자 치료를 한층 끌어올리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루드윈 몬즈(Ludwin Monz) 칼 자이스 메디텍 회장겸 CEO는 “권위 있는 집도의이자 교육가, 임상조사관인 숄혼 박사가 자이스의 의료사업을 대변하고자 합류했다. 최고기준에 대한 숄혼 박사의 전문성과 집념은 우리가 의료진의 임상 관련 필요를 더 잘 이해하여 우수한 집도 솔루션을 만들도록 이끌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스티븐 C. 샬혼 박사는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에서 면허소지를 허가 받은 안과의이며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 안과학 임상교수이자 옵티컬익스프레스(Optical Express)의 수석 의료 디렉터이다.

콜로라도주립대학교를 졸업하고 미 해군에서 F-14 비행사와 공중전학교(TOPGUN) 강사로 복역했다. 군의관의과대학교에서 학위를 받았고 샌디에이고 해군 메디컬센터에서 안과 레지던트를 수료,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도헤니 아이 인스티튜트(Doheny Eye Institute)에서 코니아(cornea) 펠로우십을 받았다. 미 국방부 굴절교정 수술 프로그램을 창립했고, 샌디에이고 해군 메디컬센터를 총괄한 바 있다.

샬혼 박사는 미국안과학회(AAO) 굴절교정수술 인터내셔널 소사이어티(ISRS) 집행위원, AAO ISRS 프로그램 위원장, AAO 굴절안과기술평가위원장, AAO ONE프로그램 에디터를 맡고 있다. 하버드대, 서던캘리포니아대(USC), 캘리포니아대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 베일러대 의과대 방문교수이기도 하다. ASCRS Binkhorst, AAO Lans 수상 이력이 있고, 굴절수술 분야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ISRS 2016 Casebeer Award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칼 자이스 메디텍 AG개요

칼 자이스 메디텍 AG(ISIN: DE 0005313704)은 독일증권거래소의 TecDAX에 상장됐으며, 의료기술 업계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당사는 혁신기술과 애플리케이션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여 의사들이 환자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와 섭취물 등 눈병 진단 및 치료 목적의 완전한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미세수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각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자이스의 의료기술 포트폴리오는 IORT(intraoperative radiation therapy) 같은 미래형 유망기술을 아우른다. 본사는 전 세계에 2천9백여 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고 2014/2015(~9월30일) 회계연도에 10억4천만 유로의 수익을 올렸다. 그룹 본사는 독일 예나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과 해외 등지에 자회사가 있다. 전체 인력 절반 이상이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지사에서 근무 중이다. 인도 방갈로르의 응용연구센터(CARIn), 중국 상하이의 칼 자이스 R&D 혁신센터는 고속성장 중인 신흥 경제권에서 본사의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칼 자이스 메디텍 AG 주식의 약 35%는 유통시가총액이다. 나머지 65%는 광학·광전자공학 분야의 세계 선도기업인 칼 자이스 AG가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Carl Zeiss Meditec, Inc.
Director Communications
Alice Genevieve Swinton
이메일 보내기

Carl Zeiss Meditec AG
Director Communications
Jann Gerrit Ohlendorf
이메일 보내기

Director Investor Relations
Sebastian Frericks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