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자 초청 시리즈, 이응광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열려

2016-10-14 10:00
서울--(뉴스와이어)--W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2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연주자 초청 시리즈의 일환으로 이응광의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를 무대에 올린다.

‘그의 소리를 한번 들으면 그것에서 쉽게 헤어 나올 수 없다’는 유럽 언론의 찬사를 받은 이응광은 14개의 국제성악콩쿨을 석권하며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가수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스위스의 보석’이라 불리며 2008년부터 스위스 바젤 오페라극장에서 주역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각국에서 동양인에게서는 드문 과감하면서도 자연스런 연기와 풍부한 성량, 그리고 자기만의 다양한 색깔의 소리와 캐릭터를 만들며 ‘관객의 집중력과 설득력을 이끌어내는 이 시대의 진정한 매력적인 오페라 가수’라는 호평을 받으며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국립오페라단 초청 등 다수의 오페라공연에 지속적으로 활동 중이다. 2015년에는 KBS에서 주관하는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음반녹음에 참여하였고, 예술의 전당 ‘유럽오페라극장 주역가수 콘서트’에 매년 초청받아 공연하였으며 KBS ‘더 콘서트’에도 출연하여 극찬을 받은바 있다.

28일(금) 20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구스타프 말러(Gustav Mahler, 1860~1911)의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Lieder EinesFahrendenGesellend)>를 바리톤 이응광의 해석과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표현해 젊은 날의 아픔과 고뇌를 전할 예정이다.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는 시와 노래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실연(失戀)의 과정을 오케스트라의 음향을 첨가해 가곡과 교향곡이 연계된 새로운 형태와 섬세하고 풍부한 색채를 만들어 음악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 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김동원, 베이스 이대범과 함께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전 세계 음악애호가들이 사랑하는 거슈인의 뮤지컬오페라 <포기와 베스>, 비제의<진주 조개잡이> 이중창과 여러 오페라, 오페레타 아리아의 진수를 선보인다.

2016년 8월 개관한 롯데콘서트홀은 국내 최초 빈야드 스타일(vineyard style) 콘서트홀로 모든 객석의 관객에게 최상의 음향을 선사한다. 세계 최고 음향 설계사인 나가타어쿠스틱스의 음향 설계 및 콘서트홀 전체를 진공 포장한 듯한 박스 인 박스(Box-in-Box) 구조는 단 하나의 소음도 허용하지 않아 클래식 음악에 최적화된 음향을 만들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국내 대규모 클래식 전용 공간으로는 처음으로 파이프 오르간을 설치하여 롯데콘서트홀만의 특별한 음악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매는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공연 개요

공연명: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자초청시리즈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Eungkwang Lee’
일시: 2016. 10. 28(금) PM 8:00
장소: 롯데콘서트홀
주최/주관: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 김남윤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연주: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바리톤 이응광
스페셜게스트: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김동원, 베이스 이대범

◇예매 안내

가격: R 100,000/S 80,000/A 60,000/B 40,000
할인혜택: 각 예매처 유료회원 10%/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본인 및 동반 1인 50%, 장애인(4~6급) 본인 50%/청소년 40%/단체(20인 이상) 20%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개요

2008년 창단 첫 해 한국일보 고객감동 그랑프리 대상(문화예술부문)을 수상하며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 W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남윤에 의해 창단되었다. 김남윤의 절제되고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클래식뿐만 아니라 국악·재즈·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W필하모닉은 창단연주로 베토벤 교향곡 전곡을 2주에 걸쳐 선보여, 국내 최초·최단기간의 수준 높은 연주로 주목받았다. 2009년 명동 포스트타워 아트홀에서 매주 화요일 무료 정기연주회를 통해 다양한 관객에게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010년부터 매년 서울 예술의전당, 성남아트센터, 노원문화예술회관 등에서 베토벤·차이코프스키·브람스 등의 교향곡시리즈와 협주곡시리즈를 진행하였고, 2014년에는 도심에서의 힐링을 콘셉트로 한 소셜콘서트 ‘3B Symphony Series’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2015년 하남문화예술회관과 상주단체로 협약하였으며, 2016년에도 교향곡시리즈·디너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phil.kr

연락처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사무국 기획팀
이혜미
02-3442-42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