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산광역시, 소셜 라이브 ‘썸핑남녀’ 성공리에 마무리… 총 시청 조회수 289,738회

뉴스 제공
경기도청
2016-10-14 11:00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 7일, 부산광역시와 함께 진행한 페이스북 소셜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방송은 경기도와 부산광역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물론 아프리카TV의 2개 채널에도 동시 생중계되며 약 30만 누적 시청률을 기록했다.

경기도를 대표하는 BJ 창현과 부산광역시를 대표하는 BJ 현서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경기도 소셜 라이브 ‘썸핑남녀’는 썸을 타는 캠핑 남녀가 각 지역의 특산품과 문화를 소개하는 콘셉트인 만큼 방송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날 방송에서 경기도는 포천 이동갈비를, 부산광역시는 꼼장어를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소개했다. 두 BJ가 직접 조리해 먹으며 맛을 평가하고,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과 소통하며 경기도와 부산광역시의 자연스러운 문화 교류를 꾀했다. 이 외에도 경기도의 굿모닝 2층버스, 부산시의 태풍 현황 등을 언급하여 각 지역의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경기도와 부산광역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썸핑남녀’ 방송 영상을 공유하고, ‘썸핑남녀 2탄’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참여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의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다른 지역과의 문화 교류를 시도한 ‘썸핑남녀’는 SNS를 통해 경기도가 진행한 첫 번째 타 지역과의 협업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 경기도는 여러 지역과 다양한 소통 캠페인을 기획해 제2의 썸핑남녀를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경기도청X부산광역시 소셜 라이브 영상: https://www.facebook.com/ggholic/videos/1191930627...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홍보미디어담당관
이혜진
031-8008-2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