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의 지역 축제를 선보이는 도호쿠 축제 퍼레이드, 지진이 강타한 지방 복구 지원

도호쿠와 도쿄의 문화를 선보이는 최초의 대규모 행사가 도쿄의 새로운 문화 및 상업 중심지인 도라노몬 지역에서 열릴 예정

2016-10-14 16:0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쿄 신토라 마츠리 집행위원회(TOKYO SHINTORA MATSURI Executive Committee)가 오늘 도라노몬(Toranomon) 지역 재개발의 일환으로 건설된 새로운 도로인 도쿄의 신토라도리 도로(Shintora-dori Avenue)에서 11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도쿄 신토라 마츠리 축제(TOKYO SHINTORA MATSURI festival)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축제는 도쿄에서 국제 비즈니스 및 문화 중심지로 부상한 신토라(신바시-도라노몬, Shimbashi-Toranomon) 지구에 새롭게 만들어진 공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행사가 된다. 이번 행사에는 도호쿠 지방(Tohoku region)에 있는 아오모리(Aomori), 아키타(Akita), 모리오카(Morioka), 야마가타(Yamagata), 센다이(Sendai), 후쿠시마(Fukushima) 이렇게 6개 도시 축제의 구경거리를 모두 합친 특별한 거리 축제인 도호쿠 롯콘사이(6개의 축제) 퍼레이드(Tohoku Rokkonsai Parade)가 포함된다.

도호쿠 롯콘사이 퍼레이드는 2011년에 그 해 초에 동일본대지진이 발생한 어느 지방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센다이 시(the city of Sendai)에서 처음 개최됐다. 그 후 퍼레이드는 해마다 도호쿠 전역의 다른 대도시에서 개최됐다. 도호쿠 지방의 다양성과 복원력을 기념하는 300미터 길이의 퍼레이드가 11월 20일에 신토라도리 도로를 따라 펼쳐지며 300여 명의 무용수 및 여타 공연자들이 도호쿠 지방 6개 도시 축제들의 특징을 선보인다.

도쿄 신토라 마츠리는 또한 도쿄 및 일본의 다른 지방들의 다양한 문화적 볼거리를 선보이며 ‘도호쿠 x 도쿄’와 ‘전통 x 혁신’이라는 공동 테마로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여타 행사에는 일본의 게임 및 애니메이션 음악에 관해 공개 토론회를 벌이는 ‘일본 문화 미래 포럼(the Japan Culture Future Forum)’과 도쿄 전통 예술과 도호쿠의 축제 장식품, 그리고 양쪽 지방을 대표하는 음식을 전시하는 ‘도호쿠 x 도쿄 페스타(Tohoku x Tokyo Festa)’도 포함된다.

동시에 두 개의 축제가 추가 개최된다. 하나는 도호쿠 지방 6개 도시의 토속 음식과 도쿄 시바 인근의 전통 식당들을 소개하는 ‘미나토 70th x 도호쿠 공원(MINATO 70th x TOHOKU PARK)’이고 다른 하나는 축제에 참가하는 도라노몬 힐스에 있는 식당들이 도호쿠 현지의 일본 사케를 선보이는 ‘도호쿠의 맛(The Taste of TOHOKU)’이다.

이번 행사는 도쿄 도청, 도쿄 예술위원회(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the Arts Council Tokyo)(도쿄도 역사문화재단, Tokyo Metropolitan Foundation for History and Culture)와 도쿄 신토라 마츠리 집행위원회가 공동으로 준비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hintora.tokyo) 참조

부록: 도쿄 신토라 마츠리의 주요 프로그램

도호쿠 롯콘사이 퍼레이드

다음에 나오는 개별 축제의 요소들이 퍼레이드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들 요소 가운데 일부는 ‘중요 문화 자산’으로 지정돼 있다.

· 아오모리 네부타(Aomori Nebuta) 축제 - 연간 방문객이 200만 명이다. 폭이 거의 7미터에 달하는 특별 제작한 네부타 장식으로 퍼레이드를 벌인다.

· 아키타 칸토(Akita Kanto) 축제 - 귀신을 쫓아내는 행사로서 역사가 오래 됐다. 공연자는 12미터 높이의 장대 등불을 들고 퍼레이드를 벌인다.

· 모리오카 산사(Morioka Sansa) 축제 - 일본 최대 규모의 북 합주단을 포함해 에도 시대(the Edo era)로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 공연

· 야마가타 하나가사(Yamagata Hanagasa) 축제 - 의상을 차려 입은 무용수들이 꽃으로 장식한 삿갓을 쓰고 일본의 북 장단에 맞춰 춤을 춘다.

· 센다이 타나바타(Sendai Tanabata) 축제 - 연간 방문객이 200만 명이 넘고, 양 손에 일본 부채를 든 무용수들이 등장한다.

· 후쿠시마 와라지(Fukushima Waraji) 축제 - 안전한 여정을 기원하며 바치는 제물인 아시오-진자 신사(Ashio-Jinja Shrine)의 거대한 짚신인 오와라지(O’waraji)가 특징임.

2016년 아오모리에서 열리는 도호쿠 롯콘사이 퍼레이드의 동영상은 링크(http://www.shintora.tokyo/rokkonsai.html)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날짜: 2016년 11월 20일
시간: 10시 15분과15시(10시 15분 퍼레이드는 출발 의식 포함)
장소: 신토라도리 도로, 루프 로드 No.2
요금: 무료(사전 등록 필수)
등록: 10월 21일까지 등록 가능 - 웹사이트(www.shintora.tokyo)에서 등록 가능.

일본 문화 미래 포럼(Japan Culture Future Forum)

일본 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축제와 음악 및 게임 등의 주제에 대한 공개 토론회가 특별히 열리며 일본과 해외의 창의적인 인재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날짜: 2016년 11월 20일
시간: 11:00 ~ 14:00(미확정)
장소: 도라노몬 힐스 포럼, 5층 중앙 홀
요금: 미확정
등록 방법: 사전 등록 필수. 웹사이트(www.shintora.tokyo)에서 등록 가능.

도호쿠 x 도쿄 페스타(Tohoku x Tokyo Festa)

해마다 아름다운 색깔로 센다이 시를 환하게 밝히는 웅장한 장식품인 타나바타 ‘위버 스타(weaver star)’를 선보인다.

날짜: 2016년 11월 15~20일
시간: 11:00 ~ 11:00(미확정)
장소: 도라노몬 힐스, 2층 아트리움

행사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도호쿠 지방 6개 도시 및 도쿄 전통 예술을 위한 공연 무대

도쿄 전통 예술 전시뿐만 아니라 도호쿠 지방을 홍보하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날짜: 2016년 11월 19~20일
시간: 11시부터(미확정)
장소: 도라노몬 힐스, 오벌 광장

도호쿠 현지 디저트 및 민속놀이

도호쿠 현지 디저트 및 다른 제품들을 판매하는 점포와 민속놀이 소개

날짜: 2016년 11월 20일
시간: 11:00 ~ 18:00(미확정)
장소: 도라노몬 힐스, 4층 입구

전통 일본 공예 작업장(Traditional Japanese Crafts Workshop)
전통 장인들이 도쿄도(Tokyo Prefecture)의 다양한 전통 일본 공예를 소개하고 보여준다.

날짜: 2016년 11월 20일
시간: 12시, 14시, 16시(미확정)
장소: 도로노몬 힐스 포럼, 4층, B홀
참가자: 매회 최초의 방문객 20명으로 제한함(미확정)
요금: 미확정(재료비만 포함 예정)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120063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ntora.tokyo

연락처

도쿄 신토라 마츠리 집행위원회(TOKYO SHINTORA MATSURI Executive Committee)
웨버 샌드윅(Weber Shandwick)
마츠시타 레이나(Reina Matsushita)
+81-80-2375-0295
마츠바라 아유미(Ayumi Matsubara)
+81-90-9006-5841
노나카 마사시(Masashi Nonaka)
+81-80-1037-7879
shintora.tokyo@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