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원단, 제6회 지역아동센터 특기적성 페스티벌 ‘너는 나의 꿈’ 개최

재능을 응원합니다! 15일 지역아동센터 특기 발표회

10.15(토) 15:00~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 개최

악기 연주, 댄스, 퍼포먼스, 글, 그림 등 아동의 다양한 재능 발휘

2016-10-16 09:18
수원--(뉴스와이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다양한 재능을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이하 지원단)은 15일 오후 3시부터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특기적성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아동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특기적성교육강사 지원사업’의 결과로, 지난 1년간 다양한 특기적성교육을 받은 아이들이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발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발표회에는 사전심사를 거친 10개 팀이 선정되어 무대에 오르며, 난타, 방송댄스, 기타, 우쿨렐레, 플롯, 드럼 등 다양한 악기 연주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가족애가 담긴 글, 그림 전시회, ‘아동·청소년 권리를 지켜주는 지역아동센터’라는 주제로 아동권리 체험부스도 함께 열어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운영한다.

조윤경 단장은 “경기도내 아이들은 2011년부터 특기적성교육강사 지원사업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왔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자신들의 실력을 발표하면서 더욱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기적성교육강사 지원사업은 수준 높은 예체능 전문강사를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재능을 키워주는 사업이다.

지원단은 올해 126개 지역아동센터 약 1,900여명의 아동들이 총 67명의 특기적성교육강사와 함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운영컨설팅 및 평가지원, 교육, 연구, 민간자원개발 연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가 경기도로부터 사업단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2016 특기적성 페스티벌 오프닝 영상: http://youtu.be/u7Qwy3mPBRc

웹사이트: http://cafe.daum.net/gsbusrugy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사업홍보팀
김경석 선임
031-236-27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