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의 “빅데이터와 만나는 독서의 달 운영”으로 우수상 수상

정부 3.0 구현에 따른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16-10-16 09:13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양범섭)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도서관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사례를 발굴하여 선진화된 도서관 운영을 장려하고자 마련된 대회이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빅데이터와 만나는 독서의 달 운영” 등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사례 발굴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음으로써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이와 더불어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정부3.0 실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활용 체계구축사업’에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맞춤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선진화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개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2003년 11월 동대문구민의 생활편익 및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문화시설, 주차시설, 도서관, 구민회관, 청풍유스호스텔 등 구민 편익을 위한 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http://www.dfmc.kr/course/announce/broad_vi.asp?bo...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l4d.or.kr

웹사이트: http://www.dfmc.kr/

연락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성과감사팀
신민경
02-2247-9650
이메일 보내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02-982-1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