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최종전 성황리에 종료

탐 앤 탐스 현재복, 우천 속 압도적인 경기력 선보여
KMSA 모터스포트 최정원,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종합 우승

출처: 핸즈코퍼레이션 (코스피 143210)
2016-10-17 10:23
  •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7라운드 ECSTA 86 원 메이크 레이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7라운드 ECSTA 86 원 메이크 레이스

인천--(뉴스와이어) 2016년 10월 17일 -- 16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최종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최종전은 코리아 르망(KLM), 슈퍼바이크, 코리아 포뮬러, 코지 레이싱 및 코리아 드리프트 리그 등이 함께 열리는 ‘2016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됐다.

대회를 대표하는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결승에서는 탐 앤 탐스 레이싱의 현재복이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6라운드에 이어 2연승을 신고하며 시즌 종합 2위를 확정했다.

전날 예선 4위로 스파르코 코리아 레이싱의 송병두, KMSA 모터스포트 강동우, 스파르코 코리아 레이싱 조선희에 이어 네 번째 그리드에서 결승 경기를 시작한 현재복은 오프닝 랩에서 조선희, 강동우, 송병두를 모두 추월하며 선두에 올랐다.

선두에 오른 현재복은 거센 강수 상황에서도 1분 50초 중반대의 기록을 이어가며 2위 그룹과의 간격을 크게 벌렸다. 노면이 미끄러운 만큼 선수들의 기록이 2분 대에서 좀처럼 올라오지 않았던 만큼 현재복은 경기 절반이 지난 9랩에서 2위인 강동우와 36초까지 간격을 벌리는 모습이었다.

결국 현재복은 18랩을 가장 먼저 달리며 체커를 받았고, 강동우와 권형진(탐 앤 탐스)가 뒤를 이어 2위와 3위에 올랐다. 한편 지난 경기에서 시즌 챔피언을 확정한 최정원(KMSA 모터스포트)는 오프닝 랩에서 김태현(벽제갈비 레이싱)과 충돌하며 리타이어 했으며 상위권에서 경기를 시작한 송병두, 조선희는 중위권에 머물렀다.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최종전을 우승으로 장식하며 종합 2위를 확정한 현재복은 “경기를 앞두고 타이어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비가 올 거란 확신을 가지고 웨트 세팅을 한 것이 주요했다”며 “결승 시작과 함께 강수량이 많아지면서 100% 웨트 세팅을 한 효과가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시즌 우승을 목표로 했으나 2위에 머물렀다. 내년에는 꼭 종합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며 내년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로터스 코리아의 이민재가 시즌 챔피언을 확정한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김종현이 이중훈(S12 모터스), 유재광(나이트 플라이어스)를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이민재는 경기 초반 차량 트러블로 인해 상위권 경쟁에서 밀려나 아쉬움을 삼켰다.

핸즈 튠 업 레이스 터보 부분에서는 김재우(카페인-KMSA 모터스포트)와 시즌 챔피언을 확정한 김양호가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김재우가 김양호를 뿌리치며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다. 두 선수는 경기 중 치열한 경합을 펼치며 시즌 내내 이어온 경쟁에 방점을 찍었다.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와 핸즈 튠 업 레이스 터보 부분과 함께 치러진 핸즈 튠 업 레이스 N/A 부분에서는 토로콘 파워 랩의 원상연이 오프닝 랩에서 스핀 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종합 챔피언을 확정했다. 2위와 3위는 김효겸(EZ 드라이빙)과 엄정욱(영 모터스)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종합 시상식’이 진행되어 각 클래스 상위권에 오른 선수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최정원이 종합 우승에 올랐으며 핸즈 튠 업 레이스와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각각 김양호(터보 부분), 원상연(N/A 부분) 그리고 이민재가 무대에 올라 기쁨을 누렸다.

핸즈코퍼레이션의 승현창 회장은 “올 시즌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멋진 경기를 펼친 선수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며 “핸즈코퍼레이션은 2017년에도 더욱 즐겁고 멋진 레이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클래스 별 종합 순위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프라임 클래스)
1위 최정원 팀: KMSA 모터스포트 종합포인트: 141
2위 현재복 팀: 탐 앤 탐스 레이싱 종합포인트: 131
3위 강동우 팀: KMSA 모터스포트 종합포인트: 120

핸즈 튠 업 레이스(터보 부분)
1위 김양호 개인 종합포인트: 163
2위 김재우 팀: 카페인-KMSA 모터스포트 종합포인트: 136
3위 이경국 팀: Team FD/REBS 종합포인트: 85

핸즈 튠 업 레이스(N/A 부분)
1위 원상연 팀: 토로콘 파워랩 종합포인트: 142
2위 서범석 팀: 넥센타이어 R&D 종합포인트: 125
3위 김효겸 팀: EZ 드라이빙 종합포인트: 85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1위 이민재 팀: 로터스 코리아 종합포인트: 130
2위 유재광 팀: 나이트 플라이어스 종합포인트: 108
3위 송현우 개인 종합포인트: 93

핸즈코퍼레이션 개요

핸즈코퍼레이션은 현재 국내외 자동차 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2012년 ‘무역의 날 3억불 수출탑’ 수상, 2013년 일자리 창출 유공 통령 표창을 받는 등 주목 받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닛산, GM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알루미늄 휠을 납품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알루미늄 합금 휠 생산 기업으로 신기술, 신공법, 신소재를 통해 새로운 제품의 개발에 투자, 세계 최고의 알루미늄 합금 휠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핸즈 모터스포츠: http://www.handsmotorsport.com/

웹사이트: http://www.handscorp.co.kr

언론 연락처

핸즈코퍼레이션
HANDSPRIME
이승종 대리
032-870-67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