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콘텐츠, 2016년 무료 전자책 자유 기획 공모전에서 당선

‘우리 음악, 어디까지 들어봤니?’로 최종 당선

뉴스 제공
이은콘텐츠
2016-10-20 08:30
서울--(뉴스와이어)--9월 29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네이버문화재단에서는 ‘2016년 무료 전자책 자유 기획’ 공모 선정 결과를 공고했다.

‘2016년 무료 전자책 자유 기획’은 우수 전자책 발굴 및 다양한 형태의 전자책 제작, 구축 및 유통 지원으로 중소출판사의 강화 및 양질의 공공 저작물 확충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내외부 전문가 7명 내외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서면평가, 2차 질의평가, 종합평가를 걸쳐 선정을 거친 다수 기획 중에서 지난 최종 선정 발표된 기획안은 12개이다.

최근 ‘내 손 안의 남자친구(내손남)’ 비주얼픽션(Visual Fiction)으로 웹소설의 새로운 형식을 보여준 온라인 콘텐츠 전문 퍼블리싱 회사 이은콘텐츠는 ‘우리 음악, 어디까지 들어봤니?’라는 기획안으로 ‘2016년 무료 전자책 자유 기획’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우리 음악, 어디까지 들어봤니?’는 국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지식총서 스타일의 콘셉트의 전자책이다. 각 권의 책은 글과 더불어 음악, 해설자의 목소리 및 동영상 설명, 공연 영상이 들어가는 형식으로 총 4권을 이펍3(epub3)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될 이북 포맷인 이펍3(epub3)은 동영상, 오디오 등 멀티미디어 기능 및 주석창 띄우기 등 ‘인터랙션’ 기능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각 권은 ‘우리 판소리, 어디까지 들어봤니?’, ‘우리 사물놀이, 어디까지 들어봤니?’, ‘우리 민요, 어디까지 들어봤니?’, ‘우리 시조창, 어디까지 들어봤니?’로 구성된다.

한편 ‘우리 음악, 어디까지 들어봤니?’ 전자책은 2017년 상반기를 출간을 목표로 현재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은콘텐츠 개요

이은콘텐츠는 개인 및 기업의 히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콘텐츠 퍼블리싱 기업이다. 또한 이북 전문 출판사 이은북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은북에서는 즐거운 책, 짜릿한 책, 읽고난 후 뭔가 남는 책, 사람과 꿈을 이어주는 책을 출판한다.

웹사이트: http://www.eeuncontents.com

연락처

이은콘텐츠
소셜에디터팀
이지영 팀장
02-334-1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