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15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재능나눔 축구교실’ 실시

“사회복무요원 형들처럼 축구를 잘하고 싶어요”

대전--(뉴스와이어)--15일(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 대전·세종·충청 지역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가온누리’ 회원들과 함께 대전광역시 용두동에 위치한 성락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봉사활동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축구교실과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지역아동센터 남자아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풋살장에서 ‘축구교실’을 실시했다. 지난해 축구교실을 1회 실시했는데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며 올해에도 꼭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축구교실이 진행됐다. 사회복무요원 중에는 축구선수로 활동한 요원들도 있었다.

축구교실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은 좋은 사회복무요원 형들에게 축구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작년부터 케이크도 만들고 영화도 보고 김장도 하며 우리랑 함께 해줘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온누리 봉사동아리 회장을 맡은 윤영진(베다니주간보호시설) 사회복무요원은 “남자아이들이 마음껏 경기장에서 뛸 수 있도록 계획했는데 사회복무요원들이 더불어 힐링하는 시간이라서 좋았다. 다음달에는 이 아이들과 함께 김장도 할 계획인데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서 지역아동센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도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 자발적으로 휴일 시간에 봉사활동하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이 자랑스럽고, 이처럼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보건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