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민자통합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전체 간담회 실시

고양시·파주시 다문화센터 전담인력과 강사들이 모여 간담회 실시

2016-10-18 08:27
고양--(뉴스와이어)--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가 17일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전담인력과 강사 약 25명이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2016년 교육현황과 기관보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사회통합프로그램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참여자들의 학습의욕 고취를 통한 이민자 사회통합 증진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법무부에서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체계적으로 배우게 하고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켜 한국사회 자립과 정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결혼이민자, 동포, 유학생, 외국인근로자, 난민, 전문인력 등 모든 이민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수 후 영주, 국적 신청시 가점 부여 또는 귀화필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은 ‘거점운영기관’과 ‘일반운영기관’으로 구분하는데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경기8거점운영기관이며 일반운영기관을 관리·감독하고, 법무부로부터 국고보조금 직접 수령, 거점 내 일반운영기관 학사관리, 강사운용, 예산집행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고양시, 파주시 이민자 법률상담, 의료상담, 체류상담, 복지상담등 한국사회 청착에 도움을 주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세영 센터장은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이수 후 취업이나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와 한국사회이해과정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다”며 “운영기관전담인력과 강사님들이 자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개요

고양 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거점운영긱관이며 사회통합프로그램과 이민자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법률, 의료, 체류, 복지, 상담등 이민자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홈페이지: http://www.gysocinet.com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김갑원 실장
031-970-3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