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성남시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사업에 협력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18일(화) 오전 11시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조승문)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경인센터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우수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미 세 곳의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은 그 네 번째 성과이다.

이날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사업부터 사회복지 인재 육성, 복지제도 발전, 교육훈련까지 상호협력을 약속했으며 앞으로 우수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경인센터 황운성센터장은 “경인센터는 봉사동아리 열창소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성남시사회복지협의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영역이 더 넓어지고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로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