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마취학회연합(WFSA),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없애기 위한 환자안전 활동을 지원하는 약정 체결

환자안전활동재단은 WFSA의 ‘SAFE-T’ 캠페인 참여

2016-10-19 17:5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마취학회연합(World Federation of Societies of Anaesthesiologists, WFSA)이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과 그 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활동을 지원하겠다는 약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세계마취학회연합이 안전하고 비용이 적절한 마취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전개하는 ‘SAFE-T’(모든 이를 위한 안전한 마취 - 오늘)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세계마취학회연합은 2017년2월3~4일에 캘리포니아 다나 포인트(Dana Point)에서 개최되는 제5차 세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5th Annual 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서 이번 약정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세계마취학회연합은 전세계 마취전문의의 대표적 연합체로서 최고의 환자 진료 기준을 마련하고 촉진하기 위해 각국, 각 지역 및 전문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 연합은 세계 각국 마취학회, 세계보건기구(WHO), 정부, 외과의사 단체, 비정부기관(NGO), 병원, 훈련 센터 및 기타 단체들과 협력하여 안전한 수술과 안전한 마취에 대한 접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연합은 세계 150여 개국에 있는 수천 명의 마취의사 네트워크를 통해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을 매년 배포하여 병원에서 근무하는 회원들이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줄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을 독려하고, ‘안전한 마취 시행을 위한 국제기준’(International Standards for a Safe Practice of Anaesthesia)을 업데이트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과 협력하여 자원이 부족한 국가 의료기관에 적합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2020년까지 이러한 사망자를 없애겠다는 환자안전활동재단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세계마취학회연합의 SAFE-T캠페인에 참여하여 전세계 산업계, 환자 중심 단체 및 환자의 안전과 ‘안전한 마취 시행을 위한 국제기준’을 진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연합의 마취전문의 네트워크와 협력하게 된다. 또 재단은 국제 기준을 충족시키는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고 세계마취학회연합 및 기타 컨소시엄 회원들과 협력하여 마취 시행과 안전한 마취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로 합의했다.

세계마취학회연합의 곤잘로 바레이로(Gonzalo Barreiro) 회장은 “환자안전 활동(Patient Safety Movement)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운동은 짧은 기간 동안에 환자 안전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으며, 자원이 부족한 국가에서 예방 가능한 환자의 위해와 사망을 줄이기 위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또 SAFE-T캠페인을 통해 환자안전활동재단과 협력하여 안전한 마취에 접근할 때 나타나는 ‘격차를 찾아내서’ 그 데이터를 모든 병원의 발전과 모든 환자를 위해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세계마취학회연합과 협력 관계를 맺어서 전세계 환자들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사망을 방지한다는 우리의 공동 사명을 더욱 진전시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연합은 전세계적으로 광대한 회원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서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환자의 사망을 완전히 없앤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데 이상적인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세계마취학회연합 회원 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안전한 수술과 마취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 병원에서는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매년 20만 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매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2013년1월에 개최된 1차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0x2020 #patientsafety #0x2020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180067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세계마취학회연합(WFSA): http://www.wfsahq.org/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