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열린나눔 ‘행복충전캠페인’, 22일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

2016-10-20 16:1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주최하고 삼성카드(주)가 후원하는 장애 인식 캠페인 ‘2016 행복충전 캠페인’ 행사가 22일(토) 오전 10시부터 뚝섬한강공원 벽천마당에서 개최된다.

2005년 시작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캠페인은 삼성카드 임직원, 고등학생,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이동식 시각장애체험, 뇌병변 장애체험, 특장차 이용체험, 온라인 접근성체험을 실시하여 우리 사회의 상황이나 열악한 환경에 대해서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장애체험을 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차세대 보장구 아이디어 대전’은 장애인을 이해하고 장애인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함께하는 세상임을 느끼게 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삼성카드의 행복충전 캠페인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와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다. 장애체험에 참여한 인원만큼 후원금을 적립, 중증장애인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 배터리 급속충전기를 노원역, 하계역, 중계역에 설치해 지원한다.

현재 삼성카드(주)는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을 위해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사회공헌협약을 맺고 ‘365자원봉사단’을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