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마사회 2016 꿈꾸는 공간 행복한 아이들’ 완공식 개최

2016-10-21 10:4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전병노)가 17일 지역아동센터 시설보강사업인 한국마사회 지정기탁 ‘꿈꾸는 공간 행복한 아이들’ 완공식을 충청남도 예산군 소재 다운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완공식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병노 이사장 및 관계자, 11개 센터 각 시설장뿐만 아니라 황선봉 충남 예산 군수, 홍문표 충남 국회의원 등이 참여하는 등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특별한 자리였다.

예산군에 위치한 11개 지역아동센터의 대표로 완공식이 진행된 다운지역아동센터는 시설보강사업 이전에는 뜯어진 장판과 노후한 형광등으로 쾌적하지 못한 상황이었는데 본 사업으로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밝고 쾌적한 환경으로 변모했다.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은 한 목소리로 “오랜기간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면서 기관 시설의 이곳저곳이 노후되어 걱정이었다”며 “한국마사회의 꿈꾸는 공간 행복한 아이들 지원사업으로 이전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향후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이런 사업이 많이 지원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국
조민영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