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레이 캐피털(Saray Capital), 집중적이고 숙련된 아랍 전문 가치 투자회사

뉴스 제공
Saray Capital
2016-10-21 12:5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레이 캐피털의 성명서

2016년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면서 우리가 지리적으로 주력하고 있는 두 곳의 시장, 즉 중동/북아프리카(이하 MENA) 및 선진 시장에서 모두 총체적인 시장 상황에 직면했다.

MENA 시장은 최근 몇 달 간 지역 내 정치적 불확실성 또는 걸프협력회의(Gulf Cooperation Council, 이하 GCC) 회원국들의 경우 극심한 유가하락 등으로 인한 결과로 현저하게 쇠퇴했다.

GCC 국가들이 예산 흑자에서 예산 적자로, 과다지출에서 예산삭감으로 돌아서면서 경제활동이 침체되고 시장 유동성이 고갈되면서 이러한 거시적 이슈들이 경제와 소비자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최악의 상황을 확신하는 비관적 전망이 개별 기업들과 금융기관에 만연한 듯 하다.

두려움으로 인해 사람들이 종종 가장 유동적인 자산인 주식을 매각해 심리적으로 안전하다고 느껴지는 현금으로 전환하는 감정적인 결정을 하면서 악순환이 거듭되지만, 2014년 4분기 이후 이 지역 지수가 39%까지 떨어진 사례에서 보여지듯이 마진콜에 의한 포트폴리오 청산은 주가 하락을 부추긴다.

더욱 구체적으로, 사우디 아라비아 주식은 더욱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며 2014년 4분기 이후 사우디아라비아 종합주가지수(Tadwul)가 기존 가치의 절반 이상이 소멸했다.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할 수 있고 부정적인 견해가 압도적이지만, 현재 가격이 위험이 조정된 저평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우디 및 해당 지역에서 우수한 재정상태, 견고한 시장입지 및 우수한 관리상태를 보유하고 있어 현재의 불황을 극복하고 장차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건실한 기업들을 매수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우리는 믿고 있다.

또한 이처럼 불확실한 시기에 MENA 지역의 일부 분야에 투자하는 데 근거가 된 또 한가지의 중요한 이유는 원유가 여전히 중요한 소비재이며 앞으로도 수십년 간은 중요한 연료의 자원으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원유의 시대가 끝났다든지 원유 공급과잉과 같은 과장된 이야기는 특히 단기 및 중기적으로는 신뢰할 만한 정보가 아니다.

반면 선진시장에서는 상황이 매우 다르다. 시스템에 유동성을 주입하기 위한 대형 프로그램들의 결과로, 채권 및 주식들이 역사상 최고가격에 도달해 건전하지 못한 환경을 초래했으며 소유자들에게 수조 달러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안겨줬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행하게도 우리는 현재로서는 미국, 독일과 같은 일부 거대 시장에서 더 이상의 가치를 찾지 못하고 있다. 한편 다른 선진시장들도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국 경기침체와 브렉시트의 여파로 급격한 변동을 겪는 중이라 그 안에서 적당한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사레이 캐피털은 단기적으로는 감정이 지배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팩트가 중요하다고 판단한다. 5000년 이상 거슬러올라가는 상업 거래의 역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경제 및 정치적 순환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지역 및 자산 수준에 따라 언제든지 철저히 준비하고 다각화하며 제대로 활용한다면 충분히 예측할 수 있고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사레이 캐피털의 설립자들은 그들의 상인 가족의 전통과 경험 덕분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제대로 조사된 투자에 주력할 수 있다. 이것이 공모시장(public markets)에 투자하는 사모 및 상업 가족의 접근법이다.

이러한 불안정한 시기에 우리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매우 선택적이며 진입장벽이 높고 재정적으로 건전한 고품질 회사가 역사적으로 최저의 가치를 보유하게 될 때를 기다려 구매에 착수하는 것이 필요하며, 우리는 현재 선진 아시아, 영국, 유럽, MENA 시장 특히 GCC 및 터키에서 이러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사레이는 우리의 자본을 투자자들과 함께 투자함으로써 진정하고 완전한 일치를 이루고 있음을 강조한다. 사레이 캐피털은 순전히 성공보수 기반으로만 보상을 받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수익을 얻어야만 우리도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20006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사레이 캐피털(Saray Capital)
매그드 한나(Magued Hanna)
+97152 612 9993
info@saray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