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 개최

동네방네 들썩들썩, 싱글벙글 대한민국

2016-10-25 13:30
  •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 세부일정표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 세부일정표

  •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 전체 스케줄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 전체 스케줄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0월 25일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원회)는 10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신나는 예술여행’의 성과확산대회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술로 만드는 행복한 세상 ‘신나는 예술여행’

2004년부터 시작된 ‘신나는 예술여행’은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산간, 임대주택단지,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 향수의 기회가 필요한 분들을 찾아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이다.

2016년도에는 250여 예술 단체를 선정하여 연간 3,200여회에 걸친 전국단위 순회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참여형 체험 및 전시·공연을 통해 국민과 문화로 소통하는 장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에서는 ‘신나는 예술여행’에 참가하고 있는 예술 단체의 공연, 전시 무대와 밴드 축하공연 그리고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순회사업의 내용을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사진전 개최 및 각종 체험 전시존이 상설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예술단체를 위한 각종 실무형 워크숍도 개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사업 참여희망단체 및 축제관람 시민들이 ‘신나는 예술여행’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상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대학로 일대를 들썩이게 할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화융성을 국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은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신나는 예술여행’에 참여하는 단체들에게 일반 대중과 소통하는 무대를 통하여 공연콘텐츠 개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하며 더불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사업 참여자 및 참여희망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의 더 나은 사업 발전방향의 장을 열고자 한다.

신나는 예술여행 ‘Re:Public Festival’은 나눌수록 커지는 문화의 가치와 즐거움을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일깨워줄 것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개요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된 단체이다. 현장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10명의 위원들이 합의를 통해 문화예술정책을 이끌어내며, 민간이 공공영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공공영역이 민간에 참여하는 동시적 구조를 통해 문화에술이 처한 각종 환경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대안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복권기금: http://www.lotteryarts.or.kr/index.lotteryarts?con

웹사이트: http://www.arko.or.kr

언론 연락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대행
나우컴즈
김홍섭 대표
02-3486-42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