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열린나눔 ‘행복충전캠페인’, 장애 인식 개선에 앞장서다

2016-10-25 16:28
서울--(뉴스와이어)--22일(토) 뚝섬한강공원 벽천마당에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주최하고 삼성카드가 후원하는 ‘2016 행복충전 캠페인’ 행사가 개최되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삼성카드 임직원과 가족, 중·고등학교 학생,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애에 따른 불편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1부 장애체험, 2부 참여자들이 직접 만드는 ‘차세대 보장구 아이디어 대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어린 아이들도 장애인들의 힘든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장애인분들이 불편함 없는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카드는 중증장애인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배터리의 충전을 쉽게 할 수 있는 ‘배터리 급속충전기’ 3대를 복지관에 기부하여 노원역, 하계역, 중계역에 설치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