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E-Cool 툴셋이 새롭게 포함된 ‘STAR-CCM+ 버전 11.06’ 출시

엔지니어들에게는 기술적 혜택을, 고객사에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생산성 제공

미국 텍사스--(뉴스와이어)--제품수명주기관리(PLM) 및 제조운영관리(MOM)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STAR-CCM+® 소프트웨어 버전 11.06’을 발표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툴인 본 제품의 최신 버전은 엔지니어들이 더 나은 설계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제조사들이 구축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Digital Enterprise)를 최적화하고 혁신 구현을 지원하는 지멘스의 스마트 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Smart Innovation Portfolio)와도 연계된다.

STAR-CCM+ 버전 11.06은 전자냉각툴셋(E-Cool)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E-Cool 은 기판레벨과 시스템 레벨 전가기기의 열성능을 분석하는 전자부품을 원활하게 제작 및 조작할 수 있게 한다. STAR-CCM+을 통해 업계 표준인 IDF 파일을 생성하거나 팬, 방열판, 칩, 기판과 같은 부품에 불어들일 수 있다.

장 클로드 에콜라넬리(Jean-Claude Ercolanelli)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관리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전자시스템의 열효율 향상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본 제품은 제품 설계 공간 전체를 빠르게 관리 및 분석해 산업공학 분야의 각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새로운 콘셉트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STAR-CCM+ 버전 11.06은 혁신적인 E-Cool 도입 외에도 다양한 기능 향상을 통해 사용자들이 기술과 생산성 측면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대폭 커졌다.

Source Smoothing 기술은 여과 보일러, 유동층 보일러, 혹은 바이오매스 보일러 타입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며 자동적으로 기저의 전산유체역학(CFD) 메시를 평탄화, 조대화해 DEM 계산이 보다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DEM 시뮬레이션의 계산시간을 단축, 엔지니어들이 보다 많은 설계 구성을 평가할 수 있게 된다.

Adaptive Multiple Size Group Population Balance (A-MUSIG)는 노즐, 오르피스를 통한 다상 유동, 그리고 기포 유동 혹은 반중력 유동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며 사용자는 분산상, 유적 혹은 입자가 각기 다른 크기로 분포되어 있는 유동을 정확하게 모델화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Simulation Tree Comparison 기능은 각기 다른 두 가지 케이스로부터 시뮬레이션 셋업을 나란히 비교할 수 있어 사용성을 크게 높였다. 사용자는 다양한 베스트 프렉티스를 통해 차이와 변화를 손쉽게 식별해 시뮬레이션 셋업 점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A-MUSIG, DEM Source Smoothing, Simulation Parameters, Simulation Tree Comparison에 대한 전문 프리뷰 등 STAR-CCM+ 버전 11.06의 핵심적인 기능 향상과 관련된 부분은 www.siemens.com/mdx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적으로 약 1,5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를 판매했으며 14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및 제조운영관리(MOM) 분야의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중요한 혁신을 실현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한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하고 있다.

지멘스 개요

지멘스(Siemens AG)는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 전문회사로 16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엔지니어링 분야의 탁월성과 혁신, 품질, 안정성, 국제적 기업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당사는 전세계 200여 개국을 무대로 전자화, 자동화, 디지털화 영역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자원을 절약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기업인 지멘스는 해상 터빈 건설 분야에서 전 세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전력 발전용 가스/증기 터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전력 송전 솔루션과 인프라 솔루션은 물론 자동화, 드라이브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영역에서 선구적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자기공명영상 시스템과 같은 의료 영상 기기와 연구실용 진단 장비는 물론 임상용 IT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는 2015년 9월 30일 마감된 2015 회계연도에 매출 756억 유로, 순이익 74억 유로를 기록했다. 2015년 9월 말 현재 지멘스는 전 세계적으로 34만 8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Siemens와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STAR CCM+는 Computational Dynamics Limited의 상표 혹은 등록상표이다. 기타 보도자료에 언급된 상표와 등록 상표, 서비스 마크는 관련 기업들의 소유이다.

홈페이지: http://www.siemens.com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m/plm

연락처

언론 연락처
Todd Mavreles
+1-713-334-4311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