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빗, 데이터 기반 마케터를 위해 수익 창출 기회를 자동 파악하는 새로운 머신러닝 엔진 공개

큐빗에서 고객 이해를 더욱 활성화하는 큐빗 머신러닝 엔진을 출시하다

‘기회 발굴’은 최대 규모의 수익 창출 기회로 고객 그룹을 미리 우선적으로 예측하는 큐빗 머신러닝을 최대한 활용한다

이제 신규 비즈니스와 기술 협력 워크플로우를 통해 쉽게 배치된 높은 효과의 ‘프로그래매틱 경험’(programmatic experiences)으로 방문객 증가 당 24배 이상의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Victoria Plum은 고객 인사이트를 재빨리 파악하기 위해 큐빗 라이브 탭(Qubit Live Tap)을 사용한다.

뉴스 제공
Qubit
2016-10-27 10: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컨텍스트 기반 고객 경험 제공 분야의 선두업체인 큐빗(Qubit)이 몇몇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경험 관리(digital experience management, DXM) 플랫폼의 한 부분으로 자체 머신러닝 엔진(machine learning engine)을 배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올해 초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주도한 4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C 라운드 펀딩을 완료하며 회사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분명히 보여준다.

자체 개발한 새로운 큐빗 머신러닝 엔진에 기반한 ‘기회 발굴’(opportunity mining) 은 최대 규모의 수익 창출 기회로 고객 그룹을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매김으로써 마케터의 역량을 강화한다. 최적화된 개인 맞춤 디지털 경험을 전달할 태세를 갖춘 이들 고객 그룹 혹은 고객 세그먼트는 큐빗 사용자들에게 우선순위에 따라 노출된다. 이러한 사전 예측 역량으로 조직은 이제 무작위로 특정 고객 세그먼트를 의미 없는 경험에 동참시키지 않고 가장 많은 관심을 보증하는 고객 세그먼트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큐빗의 그레이엄 쿡(Graham Cooke) 최고경영자 겸 창업자는 “회사가 성공하려면 고객을 중심으로 기업을 구축해야 한다”며 “소비자가 브랜드에 반응하는 방식은 끊임 없이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더욱 철저한 소비자 이해 방식을 구축하고 올바른 경험을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확실하고 기민한 기술 플랫폼을 보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큐빗의 데이터 과학 부문 책임자인 버드 고스와미(Bud Goswami)는 “큐빗 머신러닝은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 경험 게임의 판도를 다양한 방식으로 완전히 바꿔놓을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기회 발굴을 통해 우리는 아직 사용하지 않은 잠재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큐빗은 최상의 고객을 목표로 삼아 선정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고객 경험의 품질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신 발표에서 큐빗은 또한 높은 가치의 ‘프로그래매틱 경험’의 배치를 간소화시켰다. 2000여 개의 전자상거래 실험에 대한 대조군 테스트 분석(AB testing analysis)에 토대한 구매 포기 제품 복구(abandonment recovery), 사회적 증거 메시지 전달(social proof messaging), 제품 추천(product recommendations) 같은 컨텍스트 기반 경험은 전통적인 최적화 이니셔티브에 비해 방문객 증가 당 24배의 수익 증가를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큐빗은 또한 조직이 직면한 매우 중요한 협업의 문제를 두고 고심했다. 새로운 경험 설계 워크플로우를 통해 기업 사용자는 많은 첨단 디지털 경험의 규칙을 규정하고 통제할 수 있으며, 준비가 되면 쉽게 개개인의 요구에 맞게 실행할 개발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이는 각자의 이익만을 고집하는 부서간 갈등을 줄여주고 사용 편의성과 권한 간에 적절한 균형을 만들어내며 결국 더욱 빠른 속도로 경험을 배치할 수 있게 해준다.

많은 다른 기술 향상은 계절 혹은 시간에 민감한 고객 세그먼트에 대한 지원 확대를 비롯해 기업이 각자의 고객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큐빗의 역량을 분명히 보여준다. 사용자는 이제 중요한 순간들과 기간을 고려해 쉽게 세그먼트를 창출하거나 블랙 프라이데이나 여름철 세일 기간, 아니면 고객이 90일 이상 쇼핑을 하지 않았을 때와 같이 특정 행사에 대한 기록을 다시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회사들이 큐빗 비지터 클라우드(Qubit Visitor Cloud)에 있는 모든 고객 데이터에 직접적으로 즉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큐빗 라이브 탭 등을 올 봄에 성공적으로 발표한 이후에 이뤄진 것이다. 온라인 전용 디자이너 욕실 소매업체이자 2016년 영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소매업체 가운데 하나인 빅토리아 플럼(Victoria Plum) 같은 기업은 자신들의 고객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다.

빅토리아 플럼의 패트릭 덥스(Patrick Dobbs) 기술 설계자는 “빅토리아 플럼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가치 있는 고객 이해 정보를 얻고 싶어서 모든 비즈니스 정보 수집 활동 및 보고 도구들을 사용해왔고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라이브 탭은 그 중에서도 우리가 매일 고객 인사이트를 얻는 최고의 수단”이라며 “어떤 다른 보고 도구도 그만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역량으로 무장하고 우리는 앞날을 내다보며 실시간 대시보드를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쿡은 “이번 발표는 더욱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지원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분명히 보여준다”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데이터의 모든 점과 점을 연결하는 것은 어렵지만 여전히 우리는 갈수록 이것이 더 쉬워 보이도록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 발표 때마다 우리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든 기술 향상은 11월에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큐빗(Qubit) 개요

큐빗은 컨텍스트 기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선두업체다.

큐빗은 큐빗 비지터 클라우드를 사용해 기업이 고객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는 디지털 경험 관리 플랫폼(digital experience management platform)을 제공한다. 큐빗 비지터 클라우드는 기업이 유동적인 고객 기록을 최대한 활용해 브랜드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경험을 활성화시키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다. 그것이 특화된 개인 맞춤 서비스를 만들어내든 아니면 데이터 과학을 통한 확장성을 만들어내든 간에 큐빗은 마케터가 디지털 장애물 때문에 주저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점을 보장한다.

큐빗의 인프라스트럭처는 여러분의 기술팀에 그들이 이미 구축하고 있는 고객 경험을 확대할 기회를 제공하며, 그 후에 다수의 데이터 소스를 활용해 이러한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한다.

지금까지 큐빗은 골드만삭스와 엑셀(Accel), 사파이어 벤처스(Sapphire Ventures), 볼더톤 캐피털(Balderton Capital), 세일즈포스 벤처스(Salesforce Ventures)로부터 76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지원을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b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260050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bit.com

연락처

큐빗(Qubit)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지 바커(George Barker)
+44 7762 672687
george@qub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