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강사들이 진행하는 행복인문학연구소 1차 포럼 한밭대에서 종료

전국의 행복강사 인문학강사들이 포럼으로 모여

다음달에는 카이스트대학교에서 개최

내년 1월에는 서울대학교에서 한국강사총연합회와 함께 개최

2016-10-31 08:19
서울--(뉴스와이어)--지난 8월부터 2개월간 포럼을 준비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인문학연구소(대표 김용진 행복교수) 첫 포럼이 지난 29일(토) 오후 2시부터 한밭대학교 세미나실에서 13명의 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알차게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예정대로 2시 정각에 시작되었으며 대표의 개회인사, 사무총장 정인경 교수의 경과보고와 정회원 소개 및 인사, 크리스탈 김 연구원에게 후원이사장 위촉패 수여, 행복인문학연구소 1호 서적인 김용진 교수 저 ‘행복강사의 인문학 Symposium’ 출판 축하로 1부를 마쳤다.

이어 2시30분에는 외부 저명학자들이 진행하는 주제강연에서 김용진 교수의 ‘행복인문학과 함께’라는 주제강연이 있었다. 3시부터 연구원 3인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첫 발표는 국제이미지컨설턴트 협회 부산챕더 회장 교육학박사 김혜리 연구원이 ‘이미지 파워의 영향력 연구’를 김용진 연구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다.

두번째 발표는 한국두뇌건강진흥원 총재 김만수 연구원의 ‘21세기는 뇌의 시대’를 한기성 연구원이 좌장을 맡았다. 세번째 발표는 사회복지학박사 김성순 연구원의 ‘전환점은 기회의 덩어리’를 정인경 연구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다. 이어 후원이사장 크리스탈 김 연구원이 제공한 만찬으로 행사는 종료되었으며, 11월 포럼은 카이스트 대학교에서 26일(토)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한편 1차 포럼에 참석자 명단은 다음과 같으며 행복인문학연구소 홈페이지 멤버 소개 순서이다.

김용진 대표(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정인경 사무총장(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원장), 크리스탈 김 연구원(주식회사 나르시피아 총괄이사), 총무이사 노해화 연구원(행복교육사 지도교수), 최유정 연구원(한국자살예방센터 전문강사), 정미옥 연구원(순천만 비움채 힐링센터 대표), 한기성 연구원(법무부 대전청소년자립생활관 관장), 홍병옥 연구원(행복소통강사), 김성순 연구원(건양대학교), 김혜리 연구원(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부산챕터 회장), 김효숙 연구원(행복상담사 지도교수), 김만수 연구원(한국두뇌건강진흥원 총재) 그리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이영숙 이사 등이다.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자료는 한국강사총연합회 홈페이지에 모두 실려 있다.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042-672-196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