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다문화학교, 제2회 다문화 콘서트 참가

뉴스 제공
누리다문화학교
2016-10-31 13:37
고양--(뉴스와이어)--누리다문화학교의 다문화 청소년들이 29일(토) 고양시 덕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다문화 콘서트에 참가하여 노래 솜씨를 자랑했다.

2016년 삼성꿈장학재단 지원으로 다문화 청소년들이 모여 노래를 연습하며, 국적은 모두 다르지만 우리의 목소리로 우리는 하나라는 희망을 노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연습하였다.

이번 다문화콘서트는 다빈아트가 주관하여 감성, 우정, 하모니라는 세 개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각 주제가 진행될 때마다 누리다문화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자작곡을 발표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다양한 특별공연이 함께하여 흥미를 더했다.

합창 공연에 참가한 누리다문화학교 상영운(중국, 19) 학생은 “사람들 앞에서 한국어로 노래하기가 부끄러웠지만 재미있었고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허태규(18세, 중국) 학생은 “나의 꿈을 찾아가며, 고민하고 있는 내 생각이 담긴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너무 뜻 깊었다”고 밝혔다.

누리다문화학교 김선영 교장은 “한국어가 어려운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글로 가사를 쓰고 곡을 만드는데 참여했다는 사실이 너무나 대견스럽고 놀랍다”며 “앞으로 다문화 가정의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소중한 소통의 장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고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다빈아트와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누리다문화학교 개요

누리다문화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2013.7 인가)로서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적응이 어려울 경우 원적학교(등록된 일반 중고등학교)를 두고 다닐 수 있는 대안학교이며 학력이 인정되므로 검정고시를 볼 필요가 없다.

웹사이트: http://nurischool.kr

연락처

누리다문화학교
부장 신인숙
031-919-4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