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GKL사회공헌재단 지역아동센터 환경개보수지원사업 평가회 성황리에 마쳐

2016-10-31 17:58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전병노)가 25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보수 지원사업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 사업평가회를 서울역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익법인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은 2015년부터 2년째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낡은 장판 교체, 고장난 창문, 지저분한 벽지, 냉난방시설 구축 등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보수하여 안전한 지역아동센터를 구축해주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평가회을 통해 전국에 위치한 열악한 시설환경의 6개의 지역아동센터(중앙지역아동센터, 서초지역아동센터, 라온지역아동센터, 새생명지역아동센터, 반여지역아동센터, 행복을꿈꾸는지역아동센터)가 방과 후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소외계층 아동들의 돌봄을 실천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GKL사회공헌재단에서는 이 자리에서 사업수행기관 전부에게 세계지도 및 역사, 도서 전집을 선물하였다.

강신우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위원장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안식처인 지역아동센터에서 시설환경은 그 안에서 먹고 배우 것 만큼이나 중요하다”며 “시설개보수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자부담으로 진행되기가 어려운 사업인만큼 향후 개보수가 필요한 더 많은 기관에 지원될 수 있도록 사업이 확대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국
박정은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