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MY 마.진.가’, 2016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운영기관 대상 중간워크숍 참석

2016-11-02 08:37
파주--(뉴스와이어)--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건전한 육성과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파주시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10월 13일(목) 2016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운영기관 대상 중간워크숍에 참석하였다.

2016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활동’ 분야에 선정된 프로그램 ‘MY 마·진·가’(문산 청소년들의 마을 진로직업 여행가 되기)는 파주 지역 청소년들이 6개 분야(출판, 기업, 스포츠, 예술, 역사, 생태·환경)의 테마로 다양한 진로·직업탐색을 활동함으로써 파주 지역 마을 곳곳을 다니며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의 하반기 사업 운영안내 및 의견수렴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프로그램 영역별 운영내용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해당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MY 마·진·가’는 올 4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오리엔테이션, 5월부터 MY 마진가 1기 워크숍을 진행하여 출판, 기업, 스포츠, 2기 워크숍, 예술, 역사 마진가 총 10회기 중 7회 프로그램을 완료하였고 앞으로 생태·환경, 마진가1·2기 평가회 및 수료식 3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매년 다양한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파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pajuyc.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담당 김인수
031-232-9383(17)
이메일 보내기

문산청소년문화의집
031-934-2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