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환자안전 개선 위해 데이터 공유하는 ‘오픈데이터 서약’ 조인

메드트로닉, 환자안전활동재단에 500만 달러 출연 약속

2016-11-03 17:0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이 오늘 대표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메드트로닉(Medtronic)이 환자안전 증진을 위해 환자안전활동재단에 데이터 공유를 공개적으로 서약한 많은 의료기술 회사(healthcare technology companies)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메드트로닉은 5년 간에 걸쳐 500만 달러를 PSMF에 출연하고 메드트로닉 CEO인 오마르 이쉬락(Omar Ishrak)이 환자안전활동재단 이사회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은 오픈데이터 서약에 서명함으로써 환자의 예방 가능한 합병증과 사망을 최소화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외부에서 요청할 경우 병원 및 외래 진료에서 사용된 메드트로닉 제품들에서 도출된 중요한 임상데이터들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게 된다. 회사가 자사 제품들의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연구자들과 기업가들은 환자 치료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정보에는 의사와 환자들에게 가능한 위험 동향을 고지할 수 있는 예측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어 사전 방지가 가능해진다.

오마르 이쉬락 메드트로닉 회장 겸 CEO는 “메드트로닉은 우리의 의료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주력해왔으며 환자안전활동재단에 합류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며 “그 동안 환자안전활동재단에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의료 업계에서 이룩한 발전에 큰 감명을 받았다. 예방 가능한 사망률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 이번 서약을 통해 우리는 환자안전활동재단과 긴밀히 협조하고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우리의 데이터를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조 키아니(Joe Kiani) 설립자 겸 회장은 “메드트로닉이 환자안전활동재단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메드트로닉은 병원 전반에 다양한 제품을 통해 환자치료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해온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제는 모든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재단의 환자정보고속도로(Patient Data Superhighway)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오마르가 우리 이사회에 합류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오마르는 비전을 지닌 리더로서 우리 이사회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메드트로닉의 서약과 기부는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환자 안전을 현저하게 개선해줄 ‘환자정보고속도로(Patient Data Superhighway)를 구축하는 데 큰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 정보 공유는 과학 및 기업의 의료혁신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은 옳은 일이고 많은 비전 있는 회사들이 정보 공유의 필요성을 깨닫고 있다. 환자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우리 재단에 합류한 메드트로닉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서약 기반 조직으로 병원들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인간의 실수를 막기 위한 절차를 도입할 것을 권유하고 의료기술업체들에게 독점적인 자사 알고리즘을 공개하거나 적용 가능한 환자개인정보 보호법률을 위반하지 않고 그들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서약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http://patientsafetymovement.org/challenges-solutions/commitments-pledges/healthcare-technology-pledges/ 참조. 현재까지 다음 63개의 업체들이 정보공유 서약서에 서명했다.

애드멧시스(Admetsys)
에어스트립(Airstrip)
ATL 테크놀로지(ATL Technology, LLC)
BD 인텔리포트(BD Intelliport)
베르누이 헬스(Bernoulli Health)
브레인스템 바이오메트릭스(BrainStem Biometrics)
세르카코르(Cercacor)
서너(Cerner)
세르타 도즈(Certa Dose)
CHARTSaaS.org
코도닉스(Codonics)
코카르디아그룹(CorCardia Group Inc.)
CRG 메디컬(CRG Medical)
크로스Chx(CrossChx)
데브메드(DebMed)
델텍스(Deltex)
드레가(Dräger)
다이나랩(Dynalabs)
얼리센스(EarlySense)
e브로슬로우(eBroselow, LLC)
엑스코 테크놀로지스(ExCor Technologies, LLC)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헬스센트릭스(Healthcentrix)
하트인(HeartIn)
하이지넥스(Hyginex)
IBM 왓슨 헬스(IBM Watson Health)
ICU케어(ICUcare LLC)
인나라 헬스(Innara Health)
이라디메드(IRadimed)
KnectlQ Inc.
콜킨(Kolkin Corp)
LiDCO 그룹(LiDCO Group)
루미라DX(LumiraDx)
마시모(Masimo)
메디컬 인텔리전스(Medical Intelligence)
메디컬 시뮬레이션(Medical Simulation)
메드트로닉(Medtronic)
모듈레이티드 이미징(Modulated Imaging)
모나크 메디컬(Monarch Medical)
뉴로옵틱스(NeurOptics)
NG포드 글로벌(NGPod Global)
오라클(Oracle)
페이션트 발레(Patient Valet)
퍼셉티메드(PerceptiMed)
필립스 헬스케어(Philips Healthcare)
프레딕시온Predixion)
래피드 헬스케어(Rapid Healthcare)
RGP 헬스케어(RGP Healthcare)
라이트페이션트(RightPatient)
S.E.A. 메디컬 시스템즈(S.E.A. Medical Systems, Inc.)
시큐리신 메디컬(Securisyn Medical)
스미스 메디컬(Smiths Medical)
소노사이트(SonoSite Inc.)
소테라 와이어리스(Sotera Wireless)
스탠리 헬스케어(STANLEY Healthcare)
스티보 시스템즈(Stibo Systems)
서지카운트 메디컬(SurgiCount Medical, Inc.)
탈리스 클리니컬(Talis Clinical)
세이프케어 그룹(The SafeCare Group)
트루 프로세스(True Process)
웰치 알린(Welch Allyn)
조엑스(Zoex)
졸 메디컬(Zoll Medical)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 병원에서는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매년 20만 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매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2013년1월에 개최된 1차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0x2020 #patientsafety #0x2020

메드트로닉(Medtronic) 개요

메드트로닉(Medtronic plc, www.medtronic.com)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의료기술, 서비스 및 솔루션 업체로, 전세계 수백만 명의 통증완화, 건강회복 및 수명연장에 기여하고 있다. 메드트로닉은 전세계 8만8000명을 고용 중이며 약 160개 나라에서 의사, 병원 및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의료기술을 함께, 더 높이 발전시키기 위해 세계 이해당사자들과 협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020064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 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