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의 Merck More than a Mother 이니셔티브, IFFS와의 파트너십 통해 아프리카 내 불임 문제와 해결책 강구

뉴스 제공
Merck Group
2016-11-04 13:08
다름슈타트, 독일--(뉴스와이어)--글로벌 과학·기술 기업 머크의 Merck More than a Mother이니셔티브가 국제생식의학회(IFF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프리카 내 불임 문제와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IFFS 월드 콩그레스에서 각국 장관과 의원 그리고 전세계 불임 치료 전문가들은 임신 케어 규제화 그리고 불임 관리와 불임 여성이라는 낙인에 대한 인식 환기가 핵심 과제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ART(생식보조의료) 규제책 마련, 임신부에 대한 각종 교육과 정보 제공, 아프리카 내 태생학자 육성, 임신 케어 접근성 향상 그리고 불임 여성이라는 낙인 찍기 중단을 통한 문화적 변화와 인식 전환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라샤 케레즈(Rasha Kelej) 머크 헬스케어 사회적 공헌분야 최고 책임자는 “Merck More than a Mother는 교육, 정보제공, 헬스케어 접근성 향상을 통해 아프리카 내 불임 여성의 권한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Empowering Berna 프로젝트를 통해 경제적, 사회적 인식 전환을 추구함으로써 불임 여성들이 경제적, 사회적으로 지위를 갖추게 한다. 이를 통해 불임 여성들은 독립적으로 자신의 삶을 다시 개척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새라 오펜디(Sarah Opendi) 우간다 보건부 장관은 “우간다에서는 15~20%의 부부가 불임 부부인 데 비해 국내 불임 전문 클리닉 수는 매우 적으며 비용도 높다. 우리는 머크와 함께 불임 방지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고 기존의 공공 헬스케어 서비스와 임신 케어를 통합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리처드 케네디(Richard Kennedy) IFFS 회장은 “IFFS는 머크의 이니셔티브 지원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교육 분야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프리카 내 전문인력 훈련을 지원해 불임 치료 역량을 키울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erckMoreThanaMot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크는 뉴델리 행사에서 공개한 영상들은 아프리카 불임 여성들이 아이를 갖지 못하게 된 사연 그리고 Merck More than a Mother 직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역량을 강화에 도움을 받기까지의 모습을 담고 있다.

Jackline Mwende씨의 사연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niMNO-jz0yA
아프리카 내 불임 문제와 해결책에 대한 고위급 참석자들의 논의 요약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bWG2UZcV2uU
아프리카 내 불임 문제와 해결책에 대한 고위급 참석자들의 논의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Pt4ZT3mupZs

연락처

Merck Group
Grace Mukasa
+254 711 794 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