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6 제4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 개최

2016-11-04 18: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 전국국공립위원회(위원장 이남주)가 11월 1일(화),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미래의 인적자원인 영유아보육에 전념해 온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축하하는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를 열었다.

보건복지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후원하고, 전국국공립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민의당 주승용 최고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 보건복지부 장호연 보육정책과장, 한어총 정광진 회장,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백은자 사무총장 등이 참여하였고,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육관련 전문가 및 단체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하여 보육사업 분야 유공자를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보육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육담당공무원 등 보육사업분야 유공자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상, 한어총회장상, 국공립연합회장상 등 포상이 수여되었다.

이남주 전국국공립분과위원장은“공보육의 요람, 공보육의 바로미터, 공보육의 리더로서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보육인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어 참보육 동행을 같이하자”고 말했다.

전국국공립위원회는 2016 제14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영유아 보육에 힘쓰는 보육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다짐하며 아직은 열악한 보육환경을 새롭게 개선하여 우리 아이들과 보육교사 전체가 만족하는 환경을 만들자며 새로운 출발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12시 20분)로 남성4중창(서울대 성악팀), 모스틀리 필하모닉 금관 5중주가 있었다. 1부 기념식에는 황연옥 서울국공립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남주 전국국공립분과위원장의 대회사, 내빈 축사, 한어총 정광진 회장의 격려사, 포상 수여가 있었다. 2부 순서로 한어총 정광진 회장의 유보통합 경과보고와 김금희소장의 파워풀 ‘나’ 운영법 강의가 있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국국공립위원회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