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국민연금공단 MOU 체결… ‘국민연금 가입 인증제’ 도입

뉴스 제공
알바천국
2016-11-07 11:35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문형표)과 아르바이트생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상대적으로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사각지대에 놓인 일용직과 파트타임 근로자의 온라인 채용이 늘어나면서 알바천국을 통해 국민연금에 가입된 건강한 사업장을 알려주고, 사업주에게는 국민연금을 포함한 사회보험제도 안내와 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것이다.

MOU 체결과 함께 ‘국민연금 가입 인증제’가 새롭게 도입된다. 정부 3.0 정보연계를 통해 국민연금공단이 검증한 사업장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 채용공고를 등록하면, 채용공고에 인증마크를 부착해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임을 알바생들에게 알려준다.

사업주를 대상으로 국민연금 가입 공동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국민연금을 포함한 사회보험제도와 사회보험 가입의무 안내, 두루누리 연금보험료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소년을 위한 공동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한다. 11월부터 진행되는 알바천국 주최 ‘청소년 희망콘서트’에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사회보험 활용방법과 수입지출관리, 저축과 투자 등 재무설계 교육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알바천국은 알바천국은 지난 8월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준비한 고용·산재보험 지원 사업장 인증시스템을 시작으로 이번 국민연금 가입 인증제까지 알바생들에게 건강한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장이 사회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루누리 연금보험료 지원사업 개요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12년 7월부터 10인 미만 소규모 영세 사업장에 근무하는 저소득 근로자의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연금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 새로 국민연금 사업장 가입자가 된 근로자의 연금보험료를 최대 60% 우대 지원하며, 2016년 8월 기준 99만개소 사업장에 종사하는 337만명의 근로자에게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알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꾼다는 취지로 5월 25일 ‘새 알바문화를 켜다’ 캠페인을 론칭했다. 아르바이트 시장에 대한 단순한 문제제기를 넘어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용인, 고용주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지도록 하고, 알바생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문화와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알바천국이 국내에서 첫 개발한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고용인, 고용주의 권리를 지킬 수 있게 했다. 알바천국은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 등 알바의 품격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연중 알바생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알바 근로생태계에 새로운 알바문화를 ‘켜’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김지예 사원
02-6446-70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