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코리아, 자사 윤활제 ‘리졸브’와 ‘텔엑스플러스’ 인체 안전성 재검증 받아

환경부 확인 결과 구성성분 유해물질에 해당되지 않아 안전성 입증

뉴스 제공
엔씨에이취코리아
2016-11-08 10: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김동은, 엔씨에이취코리아)가 8일 자사의 에어로졸형 윤활제인 ‘리졸브(RESOLVE)’와 이형 윤활제인 ‘텔엑스플러스(TEL-X Plus)’에 대한 유해/위해 원료에 대한 안전성을 검토한 결과 구성성분이 대한민국의 화학물질관리법 상의 신규 화학물질, 등록대상 기존화학물질, 유독물, 제한물질, 금지물질, 사고대비 물질 허가물질 및 산업안전보건법 상의 유해물질에 해당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화학물질등록평가법에 따라 시중에 유통 중인 위해 우려제품 606개를 올해 6월부터 9월 말까지 수거·분석해 안전기준·표시기준의 준수여부를 조사한 결과를 지난 10월 24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 환경부는 안전기준을 위반한 11개 제품에 대해 관할 유역(지방)환경청별로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생산·수입업체에 판매 중단과 회수 명령을 내렸고, 같은 기간 동안 소비자정보 표기 누락 등 표시기준을 위반한 7개 제품의 생산·수입업체에 대해 개선 명령을 내렸다.

그간 환경부는 2015년 1월 화평법 시행을 계기로 그해 4월에 방향제·탈취제 등 생활화학가정용품 8종을 산업부로부터 이관받고, 기존 비관리 대상이었던 방청제 등 7종을 추가해 총 15종을 위해 우려제품으로 지정했다. 이번 안전기준·표시기준 준수여부 조사대상 제품은 스프레이형, 자가검사번호 미표시 제품, 품질관리가 미흡한 소규모 수입제품 등 취약제품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와 같이 생활화학제품의 인체유해성 안전기준 위반에 대한 산업 각계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NCH코리아는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유해/위해 원료를 재검토했다.

NCH코리아는 자사의 에어로졸형 윤활제(스프레이 방식의 그리이스)인 ‘리졸브(RESOLVE)’와 이형 윤활제(잘 떨어지게 해주는 Release agent 그리이스)인 ‘텔엑스플러스(TEL-X Plus)’에 대한 유해/위해 원료에 대에 안전성을 검토한 결과 구성성분이 대한민국의 화학물질관리법 상의 신규 화학물질, 등록대상 기존화학물질, 유독물, 제한물질, 금지물질, 사고대비 물질 허가물질 및 산업안전보건법 상의 유해물질에 해당되지 않았다. 또한 발암성 또는 생식세포 변이원성 규제 화학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았다.

*리졸브(RESOLVE) 소개-리졸브는 FDA로부터 식품등급용으로 식품 가공 및 포장 설비에 안전성을 사용 승인(NSF H-1)받은 에어로졸 그리이스로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색, 무취 제품이다. 리졸브는 설비 가동중에도 체인 및 케이블 사이에 뿌려서 사용이 가능하며 깊이 침투된다. 또한 -18℃에서 121℃까지 사용 온도가 광범위하며 마모 및 녹, 부식 방지 성능이 탁월하다.

또한 리졸브는 먼지 및 미세한 입자에 의한 연마 마모를 최소화하며 수분 및 화학적 반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얇은 보호막을 형성 탁월한 내수성을 제공하며, 물에 씻겨나가거나 윤활성을 잃어버리지 않는다. 이러한 리졸브는 식품 및 유가공 공장, 통조림 공장, 포장업, 병 공장, 곡물 공장, 맥주 공장, 육 가공 공장 등에서 안전하게 상용할 수 있다.

텔엑스플러스(TEL-X Plus) 소개: 텔엑스플러스는 테프론계 건조 윤활 및 이형윤활제로서, 부드러운 투명 윤활막을 형셩하여 수분이나 유분으로부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신속하게 건조되므로 어떠한 소재의 대상 표면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우수한 마찰감소 성능과 내열성을 지닌 합성 물질인 테프론(PTFE)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오염성, 비부식성, 무색, 무취의 청결한 윤활막을 제공한다. 또한 -40℃에서 260℃까지 사용 온도가 광범위하다.

이러한 텔엑스플러스는 일반 제조업은 물론, 식품가공업, 사출기, 인쇄 출판업, 정유업, 광업, 건설, 철강, 플라스틱 가공업, 공구정비과, 섬유 방직 공장, 해운, 농업, 상하수도 관리국, 자동차 정비소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체에서 사용중인 프리미엄급 윤활제다.

NCH코리아 김동은 사장은 “자사의 ‘리졸브(RESOLVE)’와 ‘텔엑스플러스(TEL-X Plus)’는 댜앙한 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에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제품에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지 않도록 산업안전보건법에 적합하게 상시 관리하고 개발하고 있다. 특히 자사 제품에는 발암성 또는 생식세포 변이원성 규제 화학 물질을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고객들은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NCH 코리아 개요

NCH 코리아(엔씨에이취코리아)는 NCH의 한국 법인으로서 지난 1984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992년에는 충북 음성에 제품 생산 공장을 갖추고 국내 고객을 위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업게 최초로 절연성 클리너 등을 소개한 바 있으며, 현재 수백 여종의 설비 및 보수용 화학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100여명의 기술 영업 인력을 보유하고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CH코리아는 2016년 5월을 새로운 NCH 로고 브랜딩 런칭과 함께 아래와 같이 6개 부문의 전문화 사업을 발표했다. NCH의 새로운 전문화 사업부는 각각 ▲NCH ChemAqua (Water Treatment 수처리) ▲NCH Maintenance(유지보수) ▲NCH Wastewater(오폐수관리) ▲NCH Lubricants(윤활관리) ▲NCH Food Safety(식품안전) ▲NCH Agriculture(농업솔루션)으로서 NCH의 직원들은 업무에 맞춰 해당 사업부에 배치되어 보다 전문적인 교육 이수 및 고객 지원에 나선다. 특히 NCH Korea는 Chemaqua 수처리, 유지보수, 오폐수관리, 윤활의 4가지 전문 사업을 먼저 집중할 예정이며, 식품안전, 농업 전문 사업부문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NCH코리아의 모기업인 NCH Corporation은 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으로서, 1919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NCH는 현재 전세계 50여개국에 위치한 지사에서 8,500여명의 전문 인력을 두고 지난해 연 10억달러(1조원) 매출을 기록했다. NCH는 독자적인 450여개의 특허 제품을 비롯한 산업용 설비 유지 보수에 탁월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hasia.com/ko-kr

연락처

NCH코리아
홍보 및 마케팅 담당
김희영 팀장
02-3482-25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