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을지대와 보건의료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교육 및 연구 인력 교환과 인력 교육 업무 공동 수행
인턴 사업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지원 및 연구 관련 자료와 정보 교환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을지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및 연구 인력 교환 ▲인력 교육 업무 공동 수행 ▲인턴 사업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지원 ▲연구 관련 자료와 정보 교환 등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글로벌 인재양성 시스템을 갖춘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동국대학교, 계명대학교 등의 국내 대학교와 장학금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기기분야 교과목 개발, 인력채용, 공동 기술개발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 이번 협약은 2013년 을지대학교와 맺었던 산학협약 이후 두 번째로, 이로써 보건의료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양자간 교류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되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박현구 대표는 “을지대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 유지를 통해 우수한 보건의료 인재양성에 괄목할만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의를 통해 미래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지침과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은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인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위한 뜻 깊은 자리”라며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폭넓은 교류를 통해 을지대학교 학생들이 보건의료 분야의 우수한 인재로 거듭 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멘스 헬스케어 개요
지멘스 헬스케어는 의료 산업에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서 영상의학, 실험진단사업, 의료 IT 부문의 최신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전 세계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가 임상적 우수성, 운영 효율성, 수익성 개선 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멘스 헬스케어는 영상촬영과 검사실 부문에서 기존 장점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보완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관리, 컨설팅, 디지털 서비스 부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첨단 치료 솔루션과 분자 체내 진단 제품 등으로 지멘스 헬스케어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health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