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국민연금공단 등 4개 기관과 찾아가는 민원상담 실시

맞춤형 장애인복지상담 공공기관과 함께 ‘일사천리’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1월 9일 이천종합복지타운에서 ‘제3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상담에서는 도내 장애인복지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경기도 법무담당관실,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복지에 관련된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주요 상담 분야는 ▲장애등급심사 및 연금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무료진료 및 의료서비스 정보 제공 ▲보조기기 수리 서비스 ▲경기도 법무담당관실 법률상담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공공복지서비스 안내 등이다.

올해 들어 3번째를 맞는 ‘제3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장애인복지 유관기관의 상담기능을 모아 장애인 맞춤형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경기도내 시·군을 찾아가며 지역격차 해소를 통한 장애인복지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누림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분들에게 종합적인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에게 포괄적인 상담을 제공하여 경기도 내 장애인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4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12월 8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