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서울-방콕시 문화교류사업 ‘2016 방콕문화교류대장정’ 실시

서울, 방콕 도시 간 국제교류협약 수교 10주년 맞이 뜻깊은 교류의 장으로 운영

5박 6일 간 서울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의 문화 전도사 역할로 방콕 방문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관장 권준근)이 7일부터 12일까지 5박 6일 동안 서울시와 방콕시를 대표하는 청소들이 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2016 방콕문화교류대장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방콕 청소년 도시문화교류 프로젝트로 2008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8회째 진행되는 공식 교류행사로 태국 청소년들과 직접 교류를 통해 양국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특히 서울시-방콕시 도시 간 교류사업 10주년의 해로서, 양 국가의 청소년을 비롯하여 국가적으로도 뜻 깊고 의미 있는 한 해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운영된다.

2016년 방콕문화교류대장정은 기존에 참가청소년의 연령을 중고생으로 제한하였으나, 청소년기본법(제3조,제1호)에 의거하여 24세 후기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상향하여 참가자를 지원받았으며, 서울특별시의 보조금 지원으로 인하여 양, 질적으로 더욱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방콕문화교류대장정 프로그램은 중1~대학교 4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과 지도자 35명이 참여하여 운영된다.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권준근 관장은 “방콕시를 방문하는 청소년문화교류대장정 프로그램을 통해 방콕의 청소년들과의 교류 활동을 비롯하여 방콕의 역사, 문화체험을 통해 타문화를 이해하고 서울시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자긍심이 함양 될 것이며, 나아가 전 세계 청소년과의 교류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김현민
02-834-7233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