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제15회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 ‘Dream Touch’ 성황리 종료

동아리축제 한마당

2016-11-08 13:40
파주--(뉴스와이어)--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Dream Touch’라는 주제로 ‘제15회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를 7일(토)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 1층 로비, 2층, 5층 지혜배움꿈에서 개최하였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며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이 후원하여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는 2016년 올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활발한 동아리활동 모습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전년도 대상 팀을 포함한 30개 청소년 동아리뿐만 아니라 파주 지역내 교사 및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대규모 행사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문산행복센터 1층과 2층에서 체험·전시(비공연) 동아리들이 부스운영을 하며 올해 동아리활동을 소개하고 오후2시부터 5시까지는 공연 동아리들의 활동 모습과 함께 시상이 대공연장에서 진행되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이재홍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윤응철 파주시의원, 성삼수 문산읍장, 문산보건소장, 파주관내 중고등학교장, 금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동아리활동을 응원하였다.

공연분야의 대상은 파주중 하울(모듬북동아리), 비공연분야 대상은 문산수억고 화학발명반이 각각 수상하였다.

‘Dream Touch’는 청소년들의 꿈에 닿다, 꿈에 손대다라는 의미로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활동하여 꿈에 한걸음 다가간다는 뜻을 담고 있어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를 통해 스스로 주인공이 되어 선의의 경쟁을 하며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며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프로그램, 창의적체험활동을 위한 교육문화,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청소년어울림마당, 부모와 함께하는 테마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http://www.pajuyc.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이주원 청소년지도사
031-934-2082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031-934-2081~4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