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아띠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생활 만들기’ 실시

2016-11-08 13:44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이 11월, 삼전초등학교 1학년 전 학급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 일환으로 나눔을 주제로 학급 단위 교육을 진행했다.

학급 단위 교육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 간 존중, 배려,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였다.

또래 내 어려움을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지역 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 중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들과 나눔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았고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천연 제습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는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부모들의 자발적인 모임 ‘아띠모’ 회원이 주도하여 진행하고 있다. 아띠모는 평화의 가치, 건강한 성장, 행복한 학교생활, 안전한 마을이라는 4가지 비전 아래 평화교육,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벤트, 지역순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아띠모는 지역 내 학교와 연계를 통해 아이들이 중심이 되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
김일훈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